3~4학년군 성취기준

리듬표현

2) 리듬 표현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404-05]

신체활동(체조줄넘기 등)에 나타나는 리듬의 형과 요소를 탐색한.

신체활동(체조줄넘기 등)에 나타나는 다양한 리듬의 유형과 요소를 스스로 탐색할 수 있다.

신체활동(체조줄넘기 등)에 나타나는 일부 리듬의 유형과 요소를 스스로 탐색할 수 있다.

신체활동(체조줄넘기 등)에 나타나는 일부 리듬의 유형과 요소를 타인의 도움을 받아 탐색할 수 있다.

[404-06]

음악(동요민요 등)에 맞추어 신체 또는 여러 가지 도구(후프 등)를 활용한 다양한 동작을 표현 상황에 적용한다.

음악(동요민요 등)에 맞추어 신체 또는 도구를 활용한 다양한 동작을 여러 표현 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음악(동요민요 등)에 맞추어 신체 또는 도구를 활용한 다양한 동작을 일부 표현 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음악(동요민요 등)에 맞추어 신체 또는 도구를 활용한 다양한 동작을 보고 따라할 수 있다.

[404-07]

개인 또는 모둠별로 리듬에 따른 다양한 동작을 구성하여 작품을 만들어 발표하고 이를 감상한다.

개인 또는 모둠별로 리듬에 따른 다양한 동작을 활용하여 작품을 구상하고 발표하며 이를 여러 관점에서 감상할 수 있다.

개인 또는 모둠별로 리듬에 따른 다양한 동작을 활용하여 작품을 구상하고 발표하며 이를 일부 관점에서 감상할 수 있다.

개인 또는 모둠별로 리듬에 따른 동작을 부분적으로 활용하여 작품을 구상하고 발표하며 이를 일부 관점에서 감상할 수 있다.

[404-08]

리듬 표현 활동을 수행하며 리듬의 특징과 변화를 빠르게 수용하고 이를 신체 움직임에 반영하여 표현한다.

리듬 표현 활동을 수행하며 여러 리듬의 특징과 변화를 빠르게 수용하고 이를 신체 움직임에 창의적으로 반영하여 표현할 수 있다.

리듬 표현 활동을 수행하며 여러 리듬의 특징과 변화를 빠르게 수용하고 이를 신체 움직임에 반영하여 표현할 수 있다.

리듬 표현 활동을 수행하며 일부 리듬의 특징과 변화를 빠르게 수용하고 이를 신체 움직임에 부분적으로 반영하여 표현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