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성취기준

경쟁의 기초

. 경쟁

1) 경쟁의 기초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403-01]

단순한 규칙으로 이루어진 게임을 종합적으로 체험함으로써 공통의 목표 달성을 위해 정해진 규칙을 지키며 상대와 실력을 겨루는 경쟁의 의미를 탐색한다.

공통의 목표 달성을 위해 정해진 규칙을 지키며 상대와 실력을 겨루는 경쟁의 의미를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공통의 목표 달성을 위해 정해진 규칙을 지키며 상대와 실력을 겨루는 경쟁의 의미를 열거할 수 있다.

공통의 목표 달성을 위해 정해진 규칙을 지키며 상대와 실력을 겨루는 경쟁 활동을 가려낼 수 있다.

[403-02]

단순한 규칙으로 이루어진 게임을 수행하며 경쟁에 필요한 기본 기능을 탐색한.

단순한 규칙으로 이루어진 게임을 수행하며 경쟁에 필요한 다양한 기본 기능을 스스로 탐색할 수 있다.

단순한 규칙으로 이루어진 게임을 수행하며 경쟁에 필요한 기본 기능 중 일부를 스스로 탐색할 수 있다.

단순한 규칙으로 이루어진 게임을 수행하며 경쟁에 필요한 기본 기능 중 일부를 타인의 도움을 받아 탐색할 수 있다.

[403-03]

게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전략을 탐색한.

게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스스로 찾을 수 있다.

게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일부 전략을 스스로 찾을 수 있다.

게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일부 전략을 타인의 도움을 받아 찾을 수 있다.

[403-04]

경쟁의 과정에서 규칙의 필요성을 알고 합의된 규칙을 준수하며 게임을 수행한.

경쟁의 과정에서 규칙이 필요한 이유를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고, 합의된 규칙을 항상 지키며 게임을 수행할 수 있다.

경쟁의 과정에서 규칙이 필요한 이유를 열거할 수 있고, 합의된 규칙을 항상 지키며 게임을 수행할 수 있다.

경쟁의 과정에서 규칙이 필요한 이유를 열거할 수 있고, 의된 규칙을 일정 부분 지키며 게임을 수행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