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성취기준

동작도전

2) 동작 도전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402-05]

자신이 수행할 수 있는 최상의 자세와 동작을 수행하는 동작 도전의 개념과 특성을 탐색한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상의 자세와 동작을 수행하는 동작 도전의 개념과 특성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상의 자세와 동작을 수행하는 동작 도전의 개념과 특성을 열거할 수 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상의 자세와 동작을 수행하는 동작 도전의 개념과 특성에 맞는 활동을 가려낼 수 있다.

[402-06]

동작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해 수행의 성공에 도움이 되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찾아 도전 상황에 적용한.

동작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하여, 수행의 성공에 도움이 되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찾아 다양한 도전 상황에 스스로 적용할 수 있다.

동작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하여, 수행의 성공에 도움이 되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찾아 일부 도전 상황에 스스로 적용할 수 있다.

동작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하여, 수행의 성공에 도움이 되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찾고 타인의 안내에 따라 일부 도전 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402-07]

자신의 동작 도전 결과를 시기별로 측정하여 그 과정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평가한다.

자신의 동작 도전 결과를 시기별로 측정하여 그 과정의 단점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평가할 수 있다.

자신의 동작 도전 결과를 시기별로 측정하여 그 과정의 장단점을 일부 관점에서 분석하고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평가할 수 있다.

자신의 동작 도전 결과를 시기별로 측정하여 그 과정의 장단점을 일부 관점에서 분석하고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일정 기간 수행하고 평가할 수 있다.

[402-08]

수련을 통해 동작 수행이 어렵거나 두려운 상황을 극복하며 동작에 도전한다.

수련을 통해 동작 수행이 어렵거나 두려운 상황을 스스로 극복하며 지속적으로 동작에 도전할 수 있다.

수련을 통해 동작 수행이 어렵거나 두려운 일부 상황을 타인의 도움을 받아 극복하며 지속적으로 동작에 도전할 수 있다.

수련을 통해 동작 수행이 어렵거나 두려운 일부 상황을 타인의 도움을 받아 극복하며 일정 기간 동작에 도전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