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성취기준

건강

. 건강

1) 건강과 체력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401-01]

건강한 생활 습관(몸의 바른 자세, 개인 위생, 비만 예)을 알고 생활 속에서 칙적으로 실천한다.

건강한 생활 습관(몸의 바른 자세, 개인 위생, 비만 예방)무엇인지에 대하여 알고 생활 속에서 알고 있는 내용을 스스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건강한 생활 습관(몸의 바른 자세, 개인 위생, 비만 예방)무엇인지에 대하여 알고 생활 속에서 타인의 도움을 받아 알고 있는 내용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건강한 생활 습관(몸의 바른 자세, 개인 위생, 비만 예방)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알고 생활 속에서 타인의 도움을 받아 알고 있는 내용을 일정 기간 실천할 수 있다.

[401-02]

다양한 운동 수행을 통해 체력의 향상과 건강한 생활을 경험한다.

다양한 운동의 자율적 수행을 통해 체력의 향상과 건강한 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일부 운동의 자율적 수행을 통해 체력의 향상과 건강한 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타인의 도움을 받아 일부 운동을 수행함으로써 체력의 향상과 건강한 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401-03]

신체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자신의 신체적정신적 특징 등을 인식한다.

신체활동을 통해 찾은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자신의 신체정신적 특징 등을 다양한 관점에서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신체활동을 통해 찾은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자신의 신체정신적 특징 등을 다양한 관점에서 열거할 수 있다.

신체활동을 통해 찾은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자신의 신체정신적 특징 중 일부를 열거할 수 있다.

 

 

2) 여가와 운동방법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401-04]

여가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여가 활동의 의미와 건강과의 관계를 탐색한다.

여가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여가 활동의 의미와 건강과의 관계를 다양한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여가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여가 활동의 의미와 건강과의 관계를 한두 가지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여가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여가 활동의 의미와 건강과의 관계를 나타내는 설명을 가려낼 수 있다.

[401-05]

체격 및 체력의 특성을 이해하고 자신에맞는 체력 운동 계획을 세워 올바른 방법으로 수행한다.

체격 및 체력의 특성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체력 운동 계획을 스스로 세워 올바른 방법으로 꾸준하게 수행할 수 있다.

체격 및 체력의 특성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체력 운동 계획을 스스로 세워 올바른 방법으로 일정 기간 수행할 수 있다.

체격 및 체력의 특성을 부분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체력 운동 계획을 타인의 도움을 받아 세우고 일정 기간 수행할 수 있다.

[401-06]

건강을 유지증진하기 위한 체력 운동 및 여가 생활을 실천한다.

건강을 유지증진하기 위한 체력 운동 및 여가 생활을 스스로 계획하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건강을 유지증진하기 위한 체력 운동 및 여가 생활을 스스로 계획하고 일정 기간 실천할 수 있다.

건강을 유지증진하기 위한 체력 운동 및 여가 생활을 타인의 도움을 받아 계획하고 일정 기간 실천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