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성취기준

영역형 경쟁

2) 영역형 경쟁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403-05]

영역형 게임을 다양하게 체험함으로써 상대 영역으로 이동하여 정해진 지점으로 공을 보내 득점하는 영역형 경쟁의 개념과 특성을 탐색한다.

상대 영역으로 이동하여 정해진 지점으로 공을 보내 득점하는 영역형 경쟁의 개념과 특성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상대 영역으로 이동하여 정해진 지점으로 공을 보내 득점하는 영역형 경쟁의 개념과 특성을 열거할 수 있다.

상대 영역으로 이동하여 정해진 지점으로 공을 보내 득점하는 영역형 경쟁 활동을 가려낼 수 있다.

[403-06]

영역형 게임의 기본 기능을 탐색하고 게임 상황에 맞게 적용한다.

영역형 게임의 기본 기능을 탐색하여 다양한 게임 상황에 성공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영역형 게임의 기본 기능을 탐색하여 일부 게임 상황에 성공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영역형 게임의 기본 기능을 탐색하여 일부 게임 상황에서 시도할 수 있다.

[403-07]

영역형 게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전략을 탐색하고 적용한다.

영역형 게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전략을 스스로 탐색하고 다양한 게임 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영역형 게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전략을 스스로 탐색하고 일부 게임 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영역형 게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타인의 도움을 받아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전략을 탐색하고 일부 게임 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403-08]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협동의 필요성을 알고 팀원과 협력하며 게임을 수행한다.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협동이 필요한 이유를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고 전체 팀원과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게임을 수행할 수 있다.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팀원과 협력해야 하는 이유를 열거할 수 있고 전체 팀원과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게임을 수행할 수 있다.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팀원과 협력해야 하는 이유를 열거할 수 있고 일부 팀원과 협력하며 게임을 수행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