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성취기준

속도도전

. 도전

1) 속도 도전

교육과정 성취기준

평가기준

[402-01]

속도를 향상시켜 자신의 기록을 단축려는 속도 도전의 개념과 특성을 탐색한다.

속도를 향상시켜 자신의 기록을 단축하려는 속도 도전의 개념과 특성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속도를 향상시켜 자신의 기록을 단축하려는 속도 도전의 념과 특성을 열거할 수 있다.

속도를 향상시켜 자신의 기록을 단축하려는 속도 도전의 개념과 특성에 맞는 활동을 가려낼 수 있다.

[402-02]

속도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해 자신의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찾아 도전 상황에 적용한다.

속도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하여 자신의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찾아 다양한 도전 상황에 스스로 적용할 수 있다.

속도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하여 자신의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찾아 일부 도전 상황에 스스로 적용할 수 있다.

속도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하여 자신의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찾고 타인의 안내에 따라 일부 도전 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402-03]

자신의 속도 도전 결과를 시기별로 측정하여 그 과정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평가한다.

자신의 속도 도전 결과를 시기별로 측정하여 그 과정의 장단점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자신의 속도 도전 결과를 시기별로 측정하여 그 과정의 단점을 일부 관점에서 분석하고,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자신의 속도 도전 결과를 시기별로 측정하여 그 과정의 단점을 일부 관점에서 분석하고,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일정 기간 수행할 수 있다.

[402-04]

수련을 통해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목표 달성을 위해 정진하며 속도에 도전한다.

수련을 통해 여러 가지 힘든 상황을 극복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정진하며 지속적으로 속도에 도전할 수 있다.

수련을 통해 일부 힘든 상황을 극복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정진하며 지속적으로 속도에 도전할 수 있다.

수련을 통해 일부 힘든 상황을 타인의 도움을 받아 극복하고 일정 기간 속도에 도전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턱수염난화가난아저씨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