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미술

체험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중영역

소영역

11. 주변 대상이나 현상, 자신의 특을 발견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낸다.

111. 자연물과 인공물을 다양한 감각으로 탐색하기

4111-1.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주변 연물이나 인공물을 탐색할 수 있다.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주변 자연물이나 인공물의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특징과 느낌을 찾을 수 있다.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주변 자연물이나 인공물의 일반적인 특징과 느낌을 찾을 수 있다.

감각을 제한적으로 활용하며, 주변 자연물이나 인공물의 특징과 느낌을 부분적으로 찾을 수 있다.

4111-2.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주변 자물이나 인공물을 색하는 데 관심을 가진다.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주변 자연물이나 인공물을 탐색하는 데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주변 자연물이나 인공물을 탐색하는 데에 참여한다.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주변 자연물이나 인공물을 탐색하는 데에 소극적이다.

112. 자연물과 인공물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내기

4112. 자연물과 인공물에 대한 느낌과 생을 다양한 방법로 나타낼 수 있다.

연물과 인공물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 그림, 소리, 행위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나타낼 수 있다.

자연물과 인공물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글, 그림, 소리, 행위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다.

자연물과 인공물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글, 그림, 소리, 행위 등의 다양한 방법 중 일부를 사용하여 나타낼 수 있다.

12. 생활 속에서 시각 문화를 찾아보고 탐색하기

121. 생활 속에서 되는 미술을 찾아보기

4121. 생활 속에서 술이 다양하게 활용됨을 안다.

생활 속에서 미술이 활용되는 다양한 예를 찾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생활 속에서 미술이 활용되는 다양한 예를 찾아 설명할 수 있다.

생활 속에서 미술이 활용되는 예의 일부를 찾아 설명할 수 있다.

122. 느낌과 생각을 나타낼 수 있는 시각 이미지를 탐색하기

4122. 시각 이미지 느낌과생각 달할있음을 안다.

느낌과 생각을 나타낼 수 있는 형과 색, 기호, 상징 등을 그림이나 사진에서 다양하게 찾을 수 있다.

느낌과 생각을 나타낼 수 있는 형과 색, 기호, 상징 등을 그림이나 사진에서 찾을 수 있다.

느낌과 생각을 나타낼 수 있는 형과 색, 기호, 상징 등을 그림이나 사진에서 부분적으로 찾을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