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HTML5는 웹 애플리케이션 1.0이라고 불리던 언어로 차세대 HTML 언어이다. 이 언어를 배워야하는 이유는 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빠른 변화를 감지하고 숙지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실력을 만들기 위해 또는 웹 페이지를 배우고 싶은 사람을 위해 이 강의는 제작되었다.

HTML5 HTML5는 웹 애플리케이션 1.0이라고 불리던 언어로 차세대 HTML 언어이다. 이 언어를 배워야하는 이유는 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빠른 변화를 감지하고 숙지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실력을 만들기 위해 또는 웹 페이지를 배우고 싶은 사람을 위해 이 강의는 제작되었다.

HTML5 시작하기!

기본적으로 HTML5를 익히기 위해서는 텍스트 편집 프로그램과 브라우저만 깔려 있으면 된다.

어떤 운영체제라도 텍스트 편집 프로그램은 다 하나씩은 깔려 있다. 요컨데 윈도우에는 매모장이 깔려 있듯이 이런 단순한 텍스트 편집 프로그램과 인터넷을 하기 위한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된다.

코드를 짜는 데에 있어서는 텍스트 편집 프로그램으로 그 코드가 잘 나오는 지에 대해서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해당 파일을 열어서 확인하면 된다.

텍스트 편집 프로그램에서 앞으로 실습을 한 다음에는 반드시 확장자는 .html로 적어서 저장하고 이 파일을 어떠한 웹브라우저를 사용해서라도 확인할 수 있으면 된다.

참고로 html을 처음 배우는 사람이라면 메모장과 같은 자동완성 기능 같은 것이 전혀 없는 아주 기본적인 텍스트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실력 향상에는 도움이 된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