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디자인 편집

인터넷 떡볶이 가게 레드홀릭 따라잡기 : http://redholic.com

카페24 디자인 편집 인터넷 떡볶이 가게 레드홀릭 따라잡기 : http://redholic.com
본 토픽은 현재 준비중입니다. 공동공부에 참여하시면 완성 되었을 때 알려드립니다.

웹페이지의 기본 구성

일반적으로 웹페이지는 클라이언트서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요청을 보내면 서버는 이에 응답하는 관계로 쉽게 이해하자면 다음과 같은 것입니다.

예를 들어 쇼핑몰에서 소비자가 어떤 물건에 대해 "구매하기"버튼을 클릭하도록 웹페이지를 구성해 놓고, 이렇게 들어온 요청을 서버로 보내는 것이 클라이언트의 역할이며, 서버는 들어온 요청을 내부적으로 처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내부적인 복잡한 프로세스는 쇼핑몰 솔루션이 잘 작동하도록 제공해주고 있으므로 웹페이지를 만드는 사람들은 서버에서 어떤일이 일어나는지 몰라도 됩니다.

단, 웹페이지를 디자인하고, 사용하기 쉬운 사용자 화면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도록 디자인하고 설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즉 구조를 나타내는 HTML, 외양을 표현하는 CSS, 작동을 담당하는 Javascript를 잘 다룰줄 알아야 합니다.

특히 HTML, CSS가 잘 분리되어 있는 솔루션이라면 홈페이지를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사람이 아닌 일반인이라도 쉽게 수정하고,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리체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