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그림 동화

정말이야 다행이야 / 정말 큰일이야 (긍정적 사고)

교원전집 마음이 커지는 사회성 그림책 중
"정말 다행이야 / 정말 큰일이야"

글: 조재은
그림: 곽진영
페이지 : 35페이지

5세에게 읽히고 있습니다. 앞에서부터 읽어도 되고, 뒤에서부터 읽어도 되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앞에서 읽으면 "정말 다행이야"라는 제목의 내용이고, 뒤에서 읽으면 "정말 큰일이야"라는 제목의 내용입니다. 긍정적 사고방식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재미있는 내용구성으로 잘 설명해 놓았습니다.

읽을때 "정말 다행이야"는 밝고 환한 목소리로 "정말 큰일이야"는 조금 짜증섞인 목소리로 읽어주니 아이도 같이 표정이 변하더라구요... ㅋㅋㅋ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것 같아 소개합니다.

 

아동학과 박사 신혜원 교수님의 '표상 이론'에 대한 글입니다.

동전의 양면처럼 세상의 모든 것에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이 함께 있기 마련입니다. 아이가 어느 쪽을 보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생각이나 선택을 하게 되는데, 긍정적인 측면을 자주 보는 아이는 긍정적인 생각을, 부정적인 측면을 자주 보는 아이는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습관을 갖게 됩니다. 이것은 아이가 자주 경험하는 상황을 통해 생각하는 틀을 형성하게 된다는 '표상이론'으로 증명된 현상입니다. 따라서 아이에게 가능한 한 긍정적인 측면을 보고 생각하도록 안내하여,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틀을 갖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아이가 모든 사물과 사건의 좋은 측면과 좋았던 경험을 바라보고 생각하도록 격려해 주세요. 그리고 엄마, 아빠가 어떤 상황에서든 먼저 좋은 점을 찾으려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또한 아이가 친근하게 느끼는 주변 사람들 중에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생활하는 사람들을 찾아 아이와 함께 그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리체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