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수영

준비물

수영은 준비물이 필요한 운동 입니다.

수영복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수영복이겠죠. 수영복은 늘어납니다. 그래서 계속 입을 수 없기 때문에 처음 구입하실 때는 튀지 않는 것, 저렴한 것을 구입하시고요. 수영장을 다니다보면 취향이 생기실 꺼예요. 그럼 취향이 이끄는데로 원하는 스타일을 장만하시면 됩니다.

남자의 경우 삼각형 수영복은 현 시점(2014년)에서는 입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무릎 위까지 오는 수영복을 제일 많이 입는 것 같구요. 사각팬티 크기의 수영복도 꽤 입습니다. 전신 수영복은 강사들만 입습니다. 문신이 있는 분들도 생각해볼 옵션이구요.

제가 남자라 여자분들의 수영복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그 누구도 비키니는 실내 수영장에서 입지 않는다는 것~

수경

수경은 코팅이 된 것이 있고, 코팅이 안된 것이 있는데요. 저의 경우 패킷이 없고 코딩이 안된 수경을 사용합니다. 

수영모

수영모는 방수 기능이 중요합니다. 수영장의 소독약이 머리에 닿으면 머리카락이 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리콘 소재의 방수 기능이 가장 뛰어납니다.

수건

일반 수건은 거의 안쓰는 추세이고요. 스포츠 타월이라고 일반적인 섬유보다 6배 이상 흡수가 좋은 소재가 있습니다. 잘 안 닦이는 느낌이지만 실제로는 더 잘 닦이고요. 샤워후에 물로 빨아서 케이스에 넣어두면 되기 때문에 편리 합니다. 저는 좀 찝찝해서 물로 충분히 세탁한 다음에 말려서 보관합니다. 세제를 사용하면 계속 세제가 나오기 때문에 세제를 사용하지 마세요.

세면도구

머리, 몸, 얼굴을 씻을 수 있는 목욕용품이 필요합니다. 샤워실이 비좁고 셔틀버스 시간이 촉박 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씻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 중에는 샴프와 바디클린저가 혼합되어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걸 쓰면 세면도구의 부피를 줄이고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가방

수영 가방으로 검색하시면 다양한 형태의 가방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하나 구입하시면 됩니다.

귀마개

제가 귀 구멍이 좁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별로 효과가 없고 결국에는 잊어벼렸습니다. 귀마개 없이 수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1. Daydream
    자유수영할때는 귀마개착용하고.. 강습을 받으시면 귀마개는 빼서하죠..

    수영장물이 머리를 상하게한다는건 처음알았네요.. 그래서 다들 실리콘수영모를 하시는구나

    저는 페브릭재질쓰는데..머리가 커서요..ㅠㅠ
  2. Meister
    근데 개인적으로는 귀마개는 하는게 좋다고 생각을 하는게 어릴 때 한창 수영할 때 중이염걸려서 귀마개는 사시는 편이
  3. aperire
    초보시면 귀마개는 강사의 말이 안들린다고 빼라고 합니다.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