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도구

VMware player

가상머신이란?

가상머신(Virtual Machine)이란 소프트웨어적으로 만들어진 하드웨어라는 뜻이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운영체제 안에 또 다른 운영체제를 설치 할 수 있다. 

 

가상머신의 용도

  • Mac에서 윈도우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인터넷 뱅킹이나 윈도우용으로만 출시되는 소프트웨어)
  • 자신이 윈도우를 쓰고 있지만 웹서비스는 리눅스 환경일 때 가상머신에 리눅스를 설치해서 서비스 환경과 동일한 조건을 만든다.
  • 위험한 작업을 하기에 앞서서 스냅샷을 만들어서 그 작업이 끝나고 과거의 상태로 되돌린다. (vmware player는 지원하지 않는다)

VMware Player

MVware player는 가상머신을 만들어주는 소프트웨어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윈도우와 리눅스를 지원한다.

다운로드

http://www.vmware.com/products/player/

사용방법

동영상을 참고하자.

댓글

댓글 본문
  1. 걱정하지않는자
    집에 윈도우만 있으면 이 프로그램 활용해서 mac os 설치 후 safari 브라우저에서 디버깅 할 수 있을것 같기도 하네요!? 된다면, 아이폰도 usb 연결해서 브라우저로 디버깅도 할 수 있을듯...

    그러면 굳이 비싼돈 주고 맥북이나 아이맥 살필요가 없어서 정말 좋을듯해요.

    시도는 안 해봐서 잘 될지는 모르겠네요....
  2. 유니버스
    무지를 꺠워주셔서 감ㅅㅏ합니다~
  3. jae hun
    근데 이건 한글지원이 안되나요?버츄얼 박스 설치파일이 말을 안들어서 이거를 깔았는데 영어밖에 없더라구요.제가 영어에 약해서 공부는 하고있지만 모르는게 많거든요.이거 한국어로 설정할수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