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te Kit Programming

iOS SDK 7에 포함된 SpriteKit을 이용한 프로그래밍을 학습합니다.

Sprite Kit Programming iOS SDK 7에 포함된 SpriteKit을 이용한 프로그래밍을 학습합니다.
본 토픽은 현재 준비중입니다. 공동공부에 참여하시면 완성 되었을 때 알려드립니다.

Sprite Kit에 대하여

SpriteKit에 대한 일반적인 사항들을 알아봅니다.

Sprite Kit

Sprite Kit은 iOS SDK 7에 포함된 2D Game Engine Framework입니다. Sprite Kit은 WWDC 2013 행사를 통해 iOS 7과 함께 소개되었으며, 애플은 Sprite Kit을 내장하게 된 계기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게임이 앱스토어에 있다
    • 그중 많은 수가 Iconic 게임들이며, 2D 게임이다
  • 게임 개발자들의 일반적인 요구사항들이 있다
    • 유려하고 빠른 그래픽
    • 파티클과 시각 효과
    • 물리와 애니메이션
  • 개발자는 엔진이 아닌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게임 개발자들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Sprite Kit은 다음과 같이 2D 게임 개발을 지원합니다.

  • Sprite 이미지, 도형, 그리고 파티클
  • 애니메이션과 물리
  • 음향, 비디오, 시각 효과

XCode 5에는 단지 코드 레벨의 프레임워크 뿐 아니라, 스프라이트를 만들거나 파티클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도구들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Sprite Kit을 활용하여 게임을 작성하는 것은 애플이 소개한 바와 같이 개발자가 엔진이 아닌 게임 자체의 로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풀 스택의 개발 환경을 활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애플의 공식 프레임워크이기에 잘 정리된 애플의 문서와 샘플 코드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References

  • Introduction to Sprite Kit (2013 WWDC 발표자료)
  • Sprite Kit Programming Guide (Apple Developer 공식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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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지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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