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야 - 대화시 사용되는 여러 표현

아이디어 제안

A: You came up with an excellent idea.

B: Actually, that was Mr. Kim's idea.


come up with sth ~를 제안하다, 생각해내다 라는 뜻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다 라고 할 때 자주 사용되는 문구입니다. 오늘은 아이디어를 제안할 때 사용되는 표현들을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갑자기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요 할 때 

   A good idea just occurred to me. 좋은 생각이 막 떠올랐어요.

occur to sb 는 (머리에) 떠오르다, 생각이 나다 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유사한 뜻을 가진 happen 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정리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I just had a flash of inspiration. 번뜩이는 영감이 막 떠올랐어요.

번뜩이는 아이디어 a flash of inspiration 라고 합니다. 

   Let me tell [give] you a good idea.

   Let me put a bug in your ear. 

좋은 아이디어를 귀띔해 줄게 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문장에 bug 가 들어간 것이 재밌죠? put a bug in sb's ear ~에게 살짝 알려 주다. 라는 숙어입니다. 남의 귀에다 벌레를 넣어주는 것이 왜 좋은 일인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How does this idea strike you? 이 생각은 어때요?

strike 를 야구용어로만 알고 있거나 파업으로만 알고 있는데 여기서는 동사로 사용되어 갑자기 떠오르다 라는 뜻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