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야 - 건강

심장 질환, 혈압

A: The doctor says my heart is not good.

B: You may need bypass surgery.


심장박동은 일종의 근육운동입니다. 이를 주관하는 심근육에 적절한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하죠. 영양분 공급은 오로지 혈관을 통해 전달됩니다. 이렇게 심근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혈관을 심혈관이라 하고 관 crown 처럼 생겼다고 해서 관상동맥이라고도 부릅니다. 

심근으로 통하는 혈관이 막히면 영양분 공급이 중단되어 심근이 괴사되어 심장박동에 영향을 줍니다. 더 심해지면 심장이 멈춰 사망에 이르는 무서운 병입니다. 이렇게 관상동맥이 막히면 다른 방향으로 혈액이 공급되도록 해 주어야 하는데 이런 시술은 bypass surgery 라고 합니다.

심혈관계 질환은 고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잘 일어나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 혈관벽에 이물질이 쌓여 혈액 이송이 원활하지 않거나 막힐 경우, 혈압이 올라가게 됩니다. 병원에서 아래와 같이 진단을 한다면 약을 드시든지 식이요법, 운동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셔야 합니다.

   You have high [low] blood pressure. 

혈압이 너무 낮아도 문제입니다. 원인은 잘 모르겠으나 그렇습니다. 격한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심장이 빨리 뛰면 그것도 문제가 됩니다. 심한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심장 박동이 불규칙해지거나 빨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심호흡을 크게 해서 완화시켜 주는 것이 좋죠.

   Your heart is beating very fast. 심장이 몹시 빨리 뛰는군요.

   Your heartbeat is irregular. 심장 박동이 불규칙적입니다.

이런 상황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태반입니다. 이런 상황이 오래가면 협심증으로 발전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정확한 것은 전문가에게)

   You have angina. 협심증이 있어요.

 

병원에 가서 혈액 검사를 해보면 내가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은지 아닌지 정도는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Your cholesterol is dangerously high. 콜레스테롤 수치가 위험할 정도로 높습니다.

   If you have pains near your heart, come to the hospital right away.

  심장 주위에 통증이 있으면 바로 병원으로 오세요.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