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야 - 건강

안과

A: I'd like to have my vision tested.

B: Why? Is there something wrong with your eyes?


미래에 대한 비전 vision 이 있느냐 없느냐 우리는 이렇게 사용하고 있지만 영어에서 vision 은 시력, 시각을 의미합니다. 오늘도 전문 용어들이 튀어나옵니다. 거부감 갖지 마시고 그냥 받아들이세요.

   I'd like to have my eyes examined. 눈 검사를 받고 싶습니다.

위 문장처람 vision 대신 eyes 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의미는 비슷한데 엄밀학 얘기하면 eyes 가 보다 포괄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I'm having trouble seeing in the distance [reading]. 먼 곳이 잘 안 보여요[책 읽기가 곤라해요]

이건 vision 에 속하죠. 눈이 가렵거나 뭔가 들어가서 불편할 때는 아래와 같이 eyes 가 사용됩니다.

   My eyelashes keep getting [sticking] in my eyes. 속눈썹이 자꾸 눈을 찔러요.

   My eyes keep itching. 눈이 계속 가려워요.

 

   I have astigmatism. 난시예요.

astigmatism 전문 용어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용어이기 때문에 알아야 합니다. 

   You have 20/20 vision 시력이 완벽하군요.

20/20 vision 은 '정상 시력' 이라는 뜻입니다. 20 feet 거리에서 1/3인치 크기의 글자를 볼 소 있는 시력'이라고 해서 이렇게 말합니다. 1/3인치의 2배가 되는 글자밖에 볼 수 없는 시력을 20/40 vision 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I think I have a sty in my left eye. 왼쪽 눈에 다래끼가 난 것 같아요.

눈에 이물감이 있고 뭔가가 눈을 짓누르는 듯한 느낌이 든다면 다래끼가 난 겁니다. 거울을 봐도 잘 보이지 않을때가 있는데 눈꺼풀을 살짝 뒤집어보면 그 안에 작은 돌기들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것을 다래끼 sty 라고 합니다. 눈이 아리고 아프죠.

   My eyes hurt [are burning].

   I have sore eyes.

sore 는 앞선 시간에 배웠죠? 아플 때 자주 사용하는 단어이니 여러번 연습해 두세요.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Froggy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