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ing Class

영작연습 115

카이스트가 학교 건물을 지으면서 기부금 25억 원을 받는 조건으로 특정 업체에 공사를 맡겼습니다.

또 학교운용자금을 갖고 주식투자를 잘못해 254억 원의 손실을 입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2010년 mbn 뉴스 기사입니다.

 

   첫번째 문장의 구조는 아래와 같이 나누어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카이스트가 {학교 건물을 지으면서 기부금 25억 원을 받는 조건으로} 특정 업체에 공사를 맡겼습니다.

   카이스트가 특정 업체에 공사를 맡겼다. 불공정 수의계약을 한 셈이죠. 수의계약이라는 단어를 떠올려 영작을 하기에는 무리가 많고 구지 그렇게 하지 않아도 의미 전달이 될 것이기 때문에 더 깊이 들어가지는 않겠습니다.

   여기서는 맡기다 에 적합한 동사를 찾는 것입니다. grant 또는 award 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 조건으로provided that ~ 또는 on condition that ~ 이면 적당합니다. 자! 문장을 구성해 볼까요?

   KAIST granted a building construction contract to one specific firm provided that it receives 2.5 billion won toward its school management fund.

 

   두번째 문장은 아래와 같이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 학교운용자금을 갖고 주식투자를 잘못해} 254억 원의 손실을 입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것으로 드러났다. 부터 해결해 보죠. It was revealed that ~ 으로 시작하면 됩니다. { }로 묶은 부분은 through ~ 로 시작하는 문장을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학교운용자금을 갖고 주식투자를 잘못해 주어 + 동사, 주어 + 동사 로 되어 있는데 여기서는 명사로 만들어 표현해 보겠습니다. 

   It was also revealed that the school board incurred 25.4 billion won in losses through a failed investment of the school management fund on the stock market. 

생각보다 쉽게 풀렸습니다. 처음 볼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했는데 시간을 두고 생각해 보니 하나씩 정리가 되네요. incur 가 들어간 문장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눈여겨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동사 incur 의 쓰임새도 확실히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죠.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Froggy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