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야를 영어로 어떻게 말하지?

화장실 이용

처음에 모듈을 만들 때 했던 일부 작업들을 별도의 모듈을 만들어 옮겨 놓았습니다. 새로운 모듈에도 간간이 내용을 update 할 예정입니다. 

맛갈스럽게 영어하기

 


A : I need to go to the restroom.

B : There's one down the hall on your right.


  restroom이 가장 일반적인 화장실을 말합니다. 유럽에서는 restroom 보다는 toilet 이 더 많이 사용됩니다. 가끔 bathroom 을 화장실로 번역하기도 하는데 bathroom 은 private 개념이 들어갑니다. 다시 말해 집 안에 있는 화장실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비행기를 타고 해외여행을 갈 때 기내 화장실을 사용하는데 lavatory 라고 쓰여 있습니다. 기내에서 Where's the lavatory? 라고는 물어보지는 않습니다. 군용 변소는 latrine 이라고 하는데 땅에 구멍이 있는 구조물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일일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상상이 되실 거라 짐작합니다. 

  그 외에 화장실이라고 지칭하는 단어들이 몇 가지 더 있습니다. men's room 남자 화장실 ladies' room 또는 power room 여자 화장실 등이 있습니다. 집이나 호텔에 powder room 이 있으면 고급이라 보시면 됩니다. 속어로는 john 이라고도 합니다. Somebody's in the john. 하면 화장실에 사람 있어. 라는 뜻이 됩니다. 

  화장실 좀 다녀올게요. 가장 흔한 표현은 I've got to go to the bathroom. 또는 I need to use the bathroom. 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친구들끼리 이렇게 정중하게 얘기 안하죠. 신호가 왔어. 생리현상이 ... 등등 다양하잖아요. 그때, 쓰는 표현이 Nature's calling 또는 Nature calls. 입니다. 미국 업체를 방문해서 업체 직원들과 점심 먹고 돌아오는 길에 한 친구가 갑자기 사라져서 그 친구 어디갔냐고 물어보니까 한참 머뭇거리다가 Nature's calling 이라고 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화장실 어디예요? 가장 흔한 표현은 Where's the restroom? 다른 표현으로는 Where can I wash my hands? 입니다. 화장실을 washroom 이라고도 말하는데 아마도 용변을 보고 난 후 손을 씻어야 하기 때문에 그 장소를 지칭해서 하는 말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작성자
비밀번호
버전 관리
Froggy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