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2 - Home server

WEB2 - Home server

| 공개

 

수업소개

이 수업은 자신의 집에서 서버를 운영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수업입니다. 가정에서는 보통 공유기를 이용해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서버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꽤 많은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 수업에서는 공유기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웹서버를 운영하기 위해서 필요한 지식들을 알려드립니다. 그 과정에서 네트워크와 관련된 핵심 개념들을 얻게 될 것입니다. 

 

 

수업대상

공유기라는 기계를 더 잘 이해하고 싶은 분, NAS를 운영하고 싶은 분, 네트워크에 대해서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 권합니다. 

 

 

수업에 참여조건

Server와 Client가 무엇인지 전혀 모르신다면 이 수업을 보시면 안됩니다. 아직 서버, 클라이언트 개념을 모르신다면 아래 수업을 보시고 이 수업을 볼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래 수업은 약 3시간 정도 분량의 수업입니다. 

WEB1 - HTML & Internet 수업 바로가기

서버, 클라이언트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면 이 수업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관련된 지식의 지도입니다. 지도를 참고해서 스스로 학습 경로를 탐험해보세요.

 

 

수업의정크기

전체 동영상의 재생시간은 1시간 10분입니다. 

 

 

수업을 보는 다른정방법

youtube의 재생목록을 통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HgQVnccGMA52uRBmSwqcvtI5IMoFclJ

 

수업의 저작권 정책

이 수업은 CCL 라이선스 BY를 따르고 있습니다. 이 수업의 출처를 표시해주신다면 컨텐츠의 수정을 할 수 있고, 상업적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는 거래 관계가 없다는 것을 인지 가능하도록 표시해주셔야 합니다. 

 

 

댓글

댓글 본문
  1. 이동준
    인정합니다..
    대화보기
    • 천사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