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프로그래밍 이야기

Intro

영상물 이용방법 소개글

안녕하세요 Dreaming developer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의 블로그를 꾸준히 구독해주시고, 같이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시는 또한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새로운 구독자분들께 항상 감사합니다. 

 

동영상 공유를 하기 전 몇가지 보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토픽 제목 

토픽 제목은 다음과 같이 설정하려고 합니다. '[블로그 포스팅 제목] - 영상설명' 입니다. 예를들면 블로그 포스팅 내용 중 Spring/Web 카테고리에 있는 'Spring기반 프로젝트 기본 구성 및 @Controller 알아보기' 를 올린다 하면     '[Spring기반 프로젝트 기본 구성 및 @Controller 알아보기] - 영상설명' 이렇게 공유되어집니다. 따라서 영상에 따른 블로그의 포스팅을 보고싶으시다면 [] 안에 주제를 블로그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찾으시면 됩니다. 

 

2. 영상 목록

영상목록에 대한 엄격한 순서는 없습니다. Intro를 제외하고 앞으로 하나씩 공유될 영상은 단순히 블로그에 포스팅되어있는 글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므로 어떤 강의나 순서가 있는 학습을 의도하진 않습니다. 쉽게 비유하자면 책의 목차같은 개념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3. 블로그와 오픈튜토리얼스와 연계방법

기존 Dreaming developer블로그에 포스팅 되어있는 글에서도 관련 영상물이 존재한다면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첨부하여 사용자들이 쉽게 바로 영상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링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공유방법 및 의견

공유하는 경로는 기존 블로그와 동일하게 페이스북을 이용해서 할 예정입니다. 주요 공유그룹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생활코딩

* 한국 아두이노 사용자 모임

추가적으로 공유해주실 내용이라던지 강의에 대해 부족한 부분에 대한 조언,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거나 문의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페이스북 내 댓글과 영상관련 해당 포스팅 글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친절한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양질의 IT관련 자료들을 공유하는 Dreaming developer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Dev.Seo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