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음악

악곡의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4121.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념을 이해하며, 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4121-1.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노래 부를 수 있다.

악곡에 나타난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노래로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다.

악곡에 나타난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대체로 적절하게 노래로 표현할 수 있다.

악곡에 나타난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부분적으로 적절히 노래로 표현할 수 있다.

 

4121-2.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악곡에 나타난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악기로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다.

악곡에 나타난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대체로 적절하게 악기로 표현할 수 있다.

악곡에 나타난 34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 및 개념을 이해하여 부분적으로 적절하게 악기로 표현할 수 있다.

4122. 악곡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할 수 있다.

4122. 34학년 수준 악곡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할 수 있다.

악곡의 음악적 특징(박자, 장단, 셈여림, 빠르기, 한배, 가락 등)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할 수 있다.

악곡의 음악적 특징(박자, 장단, 셈여림, 빠르기, 한배, 가락 등)에 대체로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할 수 있다.

악곡의 음악적 특징(박자, 장단, 셈여림, 빠르기, 한배, 가락 등)에 부분적으로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할 수 있다.

4123. 악곡을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4123-1. 34학년 수준의 악곡을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노래 부를 수 있다.

악곡의 전체를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노래 부를 수 있다.

악곡의 대부분을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노래 부를 수 있다.

악곡의 일부분을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노래 부를 수 있다.

4123-2. 34학년 수준의 악곡을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악곡의 전체를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악곡의 대부분을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악곡의 일부분을 외워서 혼자 또는 여럿이 악기로 연주할 수 있다.

4124. 동요나 민요를 듣고 부르거나 보고 부를 수 있다.

4124-1. 동요나 민요를 듣고 부를 수 있다.

동요나 민요를 듣고, 악곡의 전체를 부를 수 있다.

동요나 민요를 듣고, 악곡의 대부분을 부를 수 있다.

동요나 민요를 듣고, 악곡의 일부분을 부를 수 있다.

4124-2. 동요나 민요를 보고 부를 수 있다.

다양한 악보(그림 악보, 가락선보, 정간보, 오선보 등) 보고, 동요나 민요의 악곡 전체를 부를 수 있다.

다양한 악보(그림 악보, 가락선보, 정간보, 오선보 등) 보고, 동요나 민요의 악곡 대부분을 부를 수 있다.

다양한 악보(그림 악보, 가락선보, 정간보, 오선보 등) 보고, 동요나 민요의 악곡 일부분을 부를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