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체육

리듬표현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체 활동(리듬 체조, 악 줄넘기, 즉흥 표현 )을 통해 리듬감을 히며, 신체 활동에 나타나는 리듬의 유형과 요소를 이해한다.

4421-1. 신체 활동을 리듬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신체 활동을 다양한 리듬에 맞추어 표현할 수 있다.

신체 활동을 주어진 리듬에 맞추어 표현할 수 있다.

신체 활동을 리듬감 있게 표현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4421-2. 신체 활동에 나타나는 리듬의 유형과 요소를 구분하여 제시할 수 있다.

신체 활동에 나타나는 리듬을 유형이나 요소에 따라 구분할 수 있다.

신체 활동에 나타나는 리듬을 구별할 수 있다.

신체 활동에 나타나는 리듬을 구별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다양한 음악(동요, 민요 )에 맞추어 여러 가도구(곤봉, , , 프 등)를 활용하여 신체 활동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습득한다.

4422. 다양한 음악에 맞추어 도구를 활용하여 신체 활동으로 표현할 수 있다.

도구를 활용하여 다양한 음악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할 수 있다.

도구를 활용하여 음악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부분적으로 할 수 있다.

도구를 활용하여 음악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양한 리듬에 맞추어 개인 또는 모둠별로 신체 활동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한다.

4423. 다양한 리듬에 맞추어 개인 또는 모둠별로 신체 활동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할 수 있다.

다양한 리듬에 맞추어 개인 또는 모둠별로 신체 활동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할 수 있다.

리듬에 일부 어울리는 신체 활동을 개인 또는 모둠별로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할 수 있다.

리듬에 맞추어 신체 활동을 표현하거나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리듬의 변화에 따라 신체 움직임을 달리하여 현하는 신체 적응력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실천한다.

4424. 리듬의 변화에 따라 신체 움직임을 리하여 표현했던 험을 제시하고, 리듬에 몸을 적응시키기 위한 노력을 실천할 수 있다.

리듬의 변화에 따라 신체 움직임을 달리하여 표현했던 경험을 제시하고, 낯선 리듬에 몸을 적응시키기 위한 노력을 실천할 수 있다.

리듬의 변화에 따라 신체 움직임을 달리하여 표현했던 경험을 제시하는 데에 있어 어려움을 보이지만, 낯선 리듬에 몸을 적응시키기 위한 노력을 실천할 수 있다.

리듬의 변화에 따라 신체 움직임을 달리하여 표현하기 위해 낯선 리듬에 몸을 적응시키기 위한 노력을 실천 하는 데에 어려움을 보인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