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오빠 오늘도 고마워!

본 모듈은 '구글'의 서비스와 사업영역에 대한 다양한 영역의 기술이슈 및 프로젝트를 소개하지만 독자들은 이러한 모든 자료를 '구글링'을 통해 얻었다는 점에 주목해주면 좋겠다.

구글오빠 오늘도 고마워! 본 모듈은 '구글'의 서비스와 사업영역에 대한 다양한 영역의 기술이슈 및 프로젝트를 소개하지만 독자들은 이러한 모든 자료를 '구글링'을 통해 얻었다는 점에 주목해주면 좋겠다.

[Markdonw Here] 마크다운 변환툴

마크다운 문법을 활용하여 브라우저에서 사용하기

마크다운이란

마크다운은 HTML처럼 문서의 양식을 편집하기 위한 마크업 언어의 한 종류입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위키피디아 등에서 사용하는 언어는 이러한 마크업 언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마크다운 언어들에 대해 소개할 기회가 있으면 하도록 하겠다.

오픈튜토리얼에서 마크다운을 쓰기

마크다운은 HTML와 호환이 쉽다. 다만 에디터나 툴을 사용해야해서 외부 사이트의 게시판 곳에서 마크다운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 찾기가 어려웠으나 이러한 문제를 브라우저 플러그인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 오픈튜토리얼에서 글을 작성할 때 마크업을 활용하면 생산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다운로드

Markdown Here에서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에서 사용가능한 플러그인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다.

사용법

  1. 크롬을 기준으로 게시판 혹은 이메일 등 글 작성 페이지에서 마크다운 문법으로 글을 작성한다
  2. Markdown Here의 확장앱 아이콘을 누릅니다. 혹은 Crtl + Alt + M 의 단축키로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영문 홈페이지를 참고하도록 하자

참고사이트

댓글

순례자의 길은 험난하노니.
순례의 끝에는 스마트한 구글링 라이프가 이 있을 것이다.

 

댓글 본문
버전 관리
이웃집토토로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