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tutorials.org Project

디자인

오픈튜토리얼스는 컨텐츠를 담아내는 컨테이너입니다. 컨테이너가 컨텐츠를 돋보이게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 인기 있는 방법은 다양한 스킨을 제공해서 컨텐츠 생산자가 디자인을 선택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컨테이너의 디자인을 컨텐츠 생산자가 완전히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높은 자유도를 제공하는 서비스들도 있습니다. 이것도 좋은 방법입니다만, 저희는 조금 다른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저희가 선택한 것은 ‘일관성’입니다. 다양한 디자인은 컨텐츠의 개성을 돋보이게 하지만, 일관된 디자인은 컨텐츠의 정보 구조를 명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희는 일관된 디자인이 컨텐츠 소비자들로 하여금 컨테이너에 대해서 덜 신경 쓰면서 컨텐츠에 빠른 속도로 집중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예 맞습니다. 이것은 저희가 스킨을 제공하지 않는 이유에 대한 변명이기도 합니다. 스킨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저희의 디자인 지향점은 중립적입니다. 시각적인 요소를 자제하고, 복잡한 동선을 피하고 있습니다. 소수가 더 좋아하는 스타일 보다 다수가 덜 싫어하는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물론 정보의 구조를 변경하지 않는 범위에서 컨텐츠 생산자가 자신의 개성을 반영할 수 있는 스킨 기능을 제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기는 합니다만, 제공되더라도 제한적일 것입니다. 오히려 로그인 한 사용자에게는 오튜의 디자인을 완전하게 바꿀 수 있는 기능인 CSS 수정 기능을 제공해서, 컨텐츠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오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댓글

서비스에 오류가 있는 경우 opentutorialsorg@gmail.com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댓글 본문
  1. thankyoufull
    정갈하고 깔끔해서 너무 좋습니다~
    시각적 요소를 자제시킨 것에 더더욱 좋구요!
    세심한 신경 하나하나 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whale0516
    오튜 줄임말 좋네요.
  3. developer
    디자인 정말 마음에 들어요!!!
  4. 귀향을준비하는486
    껍데기에 집착하기 보다 내실을 기하는게 옳다고 공감합니다.
  5. 레인메이커
    실속있는 내용중심의 깔끔한 컨테이너 구조가 무척 마음에 듭니다.
  6. 행복한자유인
    그래서 깔끔하군요.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