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튜일지

오픈튜토리얼스를 통해 만나게된 사람들

오튜일지 오픈튜토리얼스를 통해 만나게된 사람들

27호

생활드로잉 시작

드디어 생활드로잉 수업이 시작됐습니다. 선생님은 어슬렁의 여행드로잉(http://traveldrawing.cc/)으로 유명하신 미영님입니다. 오픈 컨텐츠 활동인 CCL활동가면서 직접 컨텐츠 행위를 하겠다는 마음으로 그림을 시작했지만, 너무 빠른 속도로 성장해서 주변을 주눅들게 한 분이기도 합니다. 생활생산자 모임에서 충동적으로 제안하면서 즉흥적으로 강의가 이루어졌구요.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롱런하게 될 것 같은 좋은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표현의 수단을 확장하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다양한 표현수단을 익혀서 맥락에 가장 적합한 표현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생활드로잉은 정말 단비와 같은 존재입니다. 

수업은 아래 URL에 정리되고 있습니다. 
http://opentutorials.org/module/236/2460

관리자 개편중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관리자를 개편하고 있습니다. 관리자 개편은 오튜를 퍼블릭 오픈하기 위한 전단계로 이 과정에서 오튜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게 하기 위한 작업을 부지런히 하고 있는 중입니다. 백엔드를 담당한 이고잉이 기능 개발을 하고, 리체님이 디자인과 유저빌리티를 향상시키는 작업을 하고 계십니다. 또 HTML & CSS 전문가인 그라탕님이 모바일 쪽 기획을 끝내고 관리자의 기능과 디자인을 연결시켜주는 일을 시작 할 예정입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