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을 위한 스마트폰 사용법

원격제어

원격제어는 멀리에 있는 스마트폰을 컴퓨터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마치 옆에 있는 것처럼말이죠. 이것을 통해서 곤란함을 겪고 있는 부모님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이 수업은 스마트폰의 초심자를 위한 수업이 아니라 스마트폰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을 도우려는 사람을 위한 수업입니다. 따라서 초심자라면 다른 수업을 들어주세요.

도움을 주는 쪽이 보는 수업

 

 

 

 

 

 

 

 

도움을 받는 쪽이 보는 수업

원격제어를 해주는 사람이 옆에 없는 경우 직접 원격제어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보안 설정

팀뷰어 퀵서포트를 설치한 스마트폰의 알수 없는 소스를 허용하지 않는 설정으로 다시 바꾸는 방법에 대한 수업입니다. 이것을 하지 않으면 공격 당하기 쉽게 됩니다.

 

댓글

댓글 본문
  1. yeonhodev
    해외에 근무하며 업무적으로 팀뷰어 사용 중인데, 이 앱을 이용해 부모님/조부모님을 원격으로 도와드릴 수 있겠다는 생각은 하지 못했었네요. 가끔 스마트기기 조작에 어려움을 겪으실 때 마다 설명을 드리려면 어려움이 있었는데, 다음에 또 같은 상황이 올 때 시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훌륭한 강의에 감사드립니다, 이고잉 선생님!
  2. seoksang
    자세히 잘 설명해 놓았군요!
    저희 교회에서는 연세드신 분들의 스마트폰 사용을 도우는 사역을 하는데 몇 번을 가르쳐도 얼마가지 않아 같은 질문을 반복하는 분들이 거의 모두입니다.
    그때는 제가 그 분의 옆에 항상 같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
    저도 조심해야겠지만 저를 신뢰하는 분들을 위해 이런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IT기기를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는 주장을 하는 편입니다만 거의 모든 분들이 사용하며, 또 사용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니 민망한 마음이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하시는 사업과 가정의 평안을 기도합니다.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