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GIT

| 공개

개요

버전관리 시스템은 소스코드의 중요한 변화들을 기록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문제의 맥락을 파악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변화에 실패 했을 때 과거의 상태로 쉽게 돌아갈 수 있게 해줍니다. 결과적으로 실패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고 좀 더 자신감있게 공부를 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버전관리는 백업, 협업과 같은 중대한 장점을 제공합니다.

학습방법

버전관리는 사실 다소 어렵습니다. 솔직히 엄청나게 어렵습니다. 믿어지지 않을 정도의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래머들은 이 시스템을 잘 사용하지 못하면 자신을 탓합니다. 그만큼 버전 관리 시스템이 제공하는 장점이 심대하다는 반증이기도 하겠지요. 하지만 버전 관리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일단은 일반 사용자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다음 클라우드Google Drive와 같은 서비스라도 이용할 것을 강하게 권합니다.

수업의 특징

GIT의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명령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명령어는 초심자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수업에서는 GUI 기반으로 GIT을 사용할 수 있는 SourceTree를 이용해서 GIT의 사용법을 알려드리고 부가적으로 명령어로 GIT을 제어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