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세제

친환경 세제의 재료

베이킹소다 Bakingsoda

용도 (탈취, 중화, 발포, 연마, 연수)
식품 세척, 각종 청소, 표백 보조제, 탈취제, 아기용품 청소, 개인위생 등

베이킹소다는 약알카리성 물질로 중탄산소다석이라는 광물질에서 얻어지며, 물에 녹으면 자연계의 나트륨이온과 탄산수소이온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오히려 강, 바다를 정화시켜 줍니다.
냄새를 없애주고, 습기를 흡수해 주며, 때를 빼내고, 물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연수기능이 있습니다.

 

구연산 Citricacid

용도 (정균, 진정, 연수, 해독)
식품세척, 각종청소, 섬유린스, 아기용품청소, 개인위생등

구연산은 정균작용(세균의 수를 줄이는 작용)이 우수한 식물성 성분으로 레몬이나 감귤류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연산의 산성은 잡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청소시 물때를 녹여 쉽게 닦을 수 있습니다. 세척시 손이 닿지 않아 사용하기 찝찝한 전기포트, 밥솥, 이유식 마스터기등 물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구연산은 생분해도가 우수하여 수질오염을 줄이는 친환경 물질입니다. 피부의 가려움증이나 염증 등에 작용하여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연수효과가 있어 섬유유연제로 사용가능하며 청소, 살균, 음료등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산소계표백제 Sodiumcarbonate

용도 (산소계표백, 세탁제)

'과탄산소다', '과탄산나트륨' 이라고도 불리우며 물과만나 산소기포를 발생시켜 얼룩을 분해하여 제거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세탁조 청소등 찌든때 제거에 탁월합니다. 세탁 후 몸에 해로운 화학 잔여물이 전혀 남지 않습니다. 옥시크린의 주 원료이기도 합니다.
물과 만나면 산소가 발생하게 되는데 여름철과 같이 온도가 높아질 경우 용기 속에서 터질수 있어 반드시 분말의 형태로 보관해야 합니다.

 

식초

구연산과 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
물때를 없애주고, 세균번식을 억제하며 냄새를 중화시켜 줍니다.
또한 금속의 산화를 억제해 녹슬지 않게 합니다.
의류에 땀과 얼룩을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구연산과 같이 세탁 마지막단계에 넣으면 섬유유연제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밀가루 or 전분가루

밀가루는 식용 외에도 기름이 묻은 그릇을 설거지 할때 유용하고,
탈취효과까지 있습니다.
특히 손을 닦을 때도 밀가루를 사용합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리체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