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학습발달상황_4학년

2009개정 체육 1학기(지학사)

<몸 튼튼 건강 쑥쑥>

기초 체력의 뜻과 종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기초 체력을 다양한 방법으로 측정하여 자신의 체력 수준을 알고, 기초 체력을 향상하려는 태도를 기른다.

기초 체력을 기르는 운동을 이해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을 할 수 있다.

기초 체력 운동을 활용하여 자신의 수준에 맞게 운동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다.

 

<균형 있는 몸, 안전한 학교>

우리 몸을 균형 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다. 

비만의 원인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알고, 비만을 예방하려는 태도를 기를 수 있다.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원인을 이해하고, 안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응급  처치 방법을 알아보고 119 구조대에 신고하는 방법을 익혀 응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

 

<유연하고 정확하게>

매트에서 다양한 기본 동작의 자세와 방법을 익히고, 자신감을 갖고 동작을 정확히 표현할 수 있다.

정확한 구르기 동작의 자세와 방법을 익히고, 자신감을 갖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물구나무서기 동작의 자세와 방법을 익히고, 동작을 정확하고 바르게 표현할 수 있다.

손 짚고 옆 돌기 동작의 자세와 방법을 익히고, 정확한 동작으로 자신감을 갖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요건.. 안한 것 같은데.. 맞나요? )

 

<힘차고 용기 있게>

뜀틀 기초 동작의 자세와 방법을 익히고, 용기와 자신감을 갖고 두려움을 극복하며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다리 벌려 뛰어넘기의 자세와 방법을 익히고, 동작을 아름답고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자신감을 갖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뜀틀에서 앞 구르기 자세와 방법을 익히고, 동작을 정확하고 아름답게 표현하기 위해 용기를 갖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요것도 안 한 듯 해요..)

 

<안전하고 균형 있게>

평균대 오르기와 내리기의 자세와 방법을 익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동작을 표현할 수 있다.

평균대 위에서 걷기와 뛰기의 자세와 방법을 익혀 다양한 동작을 정확하고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다.

평균대에서 균형 잡기와 방향 바꾸기의 자세와 방법을 익혀 다양한 동작을 정확하고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익명의조상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