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학습발달상황_6학년

2009개정 2학기 천재 이상원

4단원

전기 전자 제품의 모양과 쓰임새를 이해하고 황화카드뮴 센서를 이용하여 전자 회로를 꾸밀 수 있다.

전자 회로를 이용하여 빛의 밝기에 반응하는 전자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로봇의 의미와 종류를 알아보고 로봇의 구조와 작동 원리를 이해하였다.

로봇의 프로그램과 작동 방법을 이해하고, 특정 센서가 탑재된 로봇을 구동하여 로봇을 체험하였다.

적외선 센서가 탑재된 로봇을 구동하여 센서에 따른 로봇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였다.

나에게 필요한 로봇을 구상하여 보고, 어떤 센서가 필요한지 생각하여 발표할 수 있다.

 

5단원

깨끗한 주거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조건을 알아보고 실천할 수 있다.

생활 쓰레기를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고, 분리 및 처리 방법을 이해하여 실천할 수 있다.

생활 자원을 재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유형에 따른 재활용을 실천할 수 있다.

생활 자원을 재활용하여 학용품을 아름답게 제작할 수 있다.

생활 자원의 의미와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으며, 인적 자원과 물적 자원을 분류할 수 있다.

생활 자원 관리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생활시간의 세 가지 유형을 이해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였는지 돌아보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생활 계획을 세울 수 있다.

합리적인 용돈 관리 방법을 알아보고, 용돈 기입장을 활용하여 용돈을 합리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6단원

주머니를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고, 손바느질을 활용하여 계획에 따라 주머니를 제작할 수 있다.

다양한 바느질 방법에 대하여 이해하고, 털실과 대바늘을 사용하여 생활 용품을 실용적으로 제작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