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ii framework

본 토픽은 현재 준비중입니다. 공동공부에 참여하시면 완성 되었을 때 알려드립니다.

Model

출처 :  http://www.yiiframework.com/doc/guide/1.1/en/basics.model

Model

 모델은 CModel의 인스턴스 또는 CModel을 확장하는 클래스입니다. 모델은 데이터와 비즈니스 룰을 유지하는데  사용합니다.

모델은 단일 데이터 객체를 나타냅니다. 데이터베이스의 테이블 또는 html사용자 입력 필드 양식 입니다. 데이터 객체의 각 필드는 모델의 속성으로 표현 됩니다. 속성은 라벨과 유효성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모델은 두가지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모델양식이고 또하나는 활동기록 입니다. 이 두가지는 모두 동일한 기본 CModel글래스에서 확장 할 수 있습니다.

폼모델은 CFormModel의 인스턴스 입니다. 폼모델은 사용자의 입력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수집 사용 후 폐기됩니다.

예를들면 로그인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사용한 아이디와 패스워드 등에 사용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Working with Forms 에서 볼수 있습니다.

Active Record (AR)은 데이터베이스 액세스에 사용되는 디자인 페턴 입니다. 각각의 AR객체는 CActiveRecord 또는 그 클래스의 서브 클래스의 인스턴스 입니다. 필드는 AR 객체 속성으로 표현됩니다. AR의 자세한 내용은 Active Record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모범 사례는 Best MVC Practices 를 참고 하세요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투리얼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