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킷으로 미니앱 만들기

잼킷 미니앱 퍼블리싱 하기


잼킷 미니앱 퍼블리싱은 2021.10.19 기준 안드로이드만 지원됩니다.

 

잼킷으로 미니앱을 만들었으면 직접 내 스마트폰에도 설치하고, 다른 친구들에게도 내가 만든 미니앱을 보여주고 싶을텐데요. 오늘은 "스마트폰에 잼킷 미니앱 설치하는 방법" 과 "링크로 잼킷 미니앱 퍼블리싱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내 스마트폰에 잼킷 미니앱 설치하는 방법

1. 먼저 스마트폰에 리프앱을 설치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io.astaria.leaf

2. usb 케이블로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3. 터미널에서 jamkit install 을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그럼 연결된 스마트폰 리프앱에 내가 만든 잼킷 미니앱이 설치됩니다.

 

 


링크로 잼킷 미니앱 퍼블리싱 하는 방법

1. 먼저 스마트폰에 리프앱을 설치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io.astaria.leaf

 

2. ​터미널에서 jamkit publish --host-url=https://leafapp.io 을 입력합니다. 그럼 링크가 생성되는데, 해당 링크를 스마트폰에서 클릭해서 열면 자동으로 리프에 미니앱이 설치됩니다.

3. 미니앱을 홈화면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미니앱 오른쪽 상단 점 3개를 클릭하면 메뉴창이 뜨고 "홈 화면에 추가" 선택하면 홈화면에 미니앱이 추가됩니다.

 

미니앱을 홈화면에 추가하면 리프앱 브라우저를 통하지 않고, 바로 미니앱을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리프앱으로 퍼블리싱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IPFS에 업로드 됩니다. 한번 퍼블리싱한 앱은 사라지지 않고 저장됩니다. 자신이 직접 만든 이미지, 폰트가 아닌 것은 퍼블리싱 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한번 퍼블리싱 하게 되면 등록된 앱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점 꼭 유의하세요!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Sansol Park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