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

CSS 파일 불러오기

html 안에 있는 <style> </style>에 CSS를 넣으면 CSS 코드를 넣을 수 있지만, html과 CSS가 섞여 나중에 구분하기 힘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html안에는 html만의 코드가 들어가고, link를 통해 CSS 만이 있는 파일을 불러와 봅시다. 간단한 CSS코드라면 <style>태그에 넣어도 상관이 없지만, 나중에 아주 복잡한 웹사이트를 만드려면 CSS를 <style>태그에 넣었을 때 코드가 매우 길어집니다.

<!DOCTYPE html>
<html>
    <head>
        <meta charset="utf-8">
        <link href="파일 이름.css" rel="stylesheet" type="text/css" />
    </head>
</html>

이런식으로 <head> </head> 안에 

<link href="파일 이름.css" rel="stylesheet" type="text/css" />

를 넣게 되면 그 파일에 있는 CSS 코드를 불러올 수 있게 됩니다. 파일이름.css부분은 자신의 파일 이름을 적어주세요. 이 코드는 CSS에 있는 파일을 html에 적용시킨다는 뜻의 코드입니다.

Visual Studio Code 와 같은 에디터를 사용하여 직접 코드를 짜봅시다.

코드를 배끼는 행동은 코딩을 제대로 배울 수 없게 됩니다. 무조건 직접 짜셔야 코딩 실력을 늘릴 수 있습니다. 아주 기초적인 내용이므로 외워주셔야 나중에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코드들을 다 외우고 어떤 의미인지 다 파악하셨다면 코드를 배껴도 괜찮습니다. 이점 유의해주시면서 다음 강의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INT) 전설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