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야를 영어로 어떻게 말하지?

약속 : 약속 변경


A : Mark asked if we could change our appointment tomorrow.

B : I know. He said something came up suddenly.


Mark가 갑자기 일이 생겨 약속을 다음으로 미뤄야 할 상황이 되었습니다. 함께 만나기로 한 사람 둘이 나누는 대화죠. 약속을 변경하는 데 사용하는 동사 몇 가지만 소개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가장 간단한 것은 change 입니다. change 는 용법이 다양한 동사 중 하나입니다. 한꺼번에 모든 용법을 익히는 것보다는 나올 때 마다 하나씩 머리 속에 넣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Could we change our appointment to tomorrow? 우리 약속 내일로 미뤄도 돼요?

약속을 할 때는 정확한 시간과 장소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약속 시간 전에 한번 더 확인시켜주는 것이 좋구요. 그러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혼란이 오죠. 날짜를 당긴 거야, 미룬 거야? 이때 쓰는 동사는 push uppush back 입니다. 

    Did you push up or push back the date?

 

갑자기 일이 생겨 약속을 취소해야 할 때 이렇게 말하면 됩니다. 

    Something came up suddenly. 갑자가 일이 생겼어.

    I have some urgent business to take care of. 

    I have an urgent matter to attend to. 급한 볼 일이 생겼어.

 

올리는 자료들 자주 보시고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 같이 나이든 사람은 잘 써먹다가도 깜빡하는 경우가 있어 당황할 때가 많습니다. 예문들을 그냥 눈으로 읽고 넘어가지 마시고 입으로 열번 정도 읽어보는 것을 권합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Froggy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