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2 - OAuth 2.0

WEB2 - OAuth 2.0

| 공개

 

 

 

수업소개

사용자가 가입된 서비스의 API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로부터 권한을 위임 받아야 합니다. 이 때 사용자의 패스워드 없이도 권한을 위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고안된 기술이 OAuth입니다. 오늘날 많은 API들이 OAuth를 통해서 상호 연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수업대상

구글, 페이스북과 같은 서비스의 API에 사용자 대신에 접근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수업입니다. 또 아래 그림과 같이 다른 서비스로 로그인 하기 기능을 구현하는데도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능입니다. 

 

 

 

 

 

 

수업을 보는 다른 방법

WEB2 - OAuth 2.0 youtube 재생목록

 

 

 

수업에 참여조건

이 수업은 최소한 웹과 인터넷에 대한 기본 이해가 필요합니다. 잘 모르신다면 아래 수업을 참고해주세요. 

또 OAuth는 애플리케이션 기술(PHP, Python, Ruby, JavaScript, Node.js, Java..)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런 기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전체 재생시간

9개의 동영상으로 이루어진 전체 재생시간 47분 규모의 수업입니다. 

 

 

 

 

수업의 저작권 정책

이 수업은 CCL 라이선스 BY를 따르고 있습니다. 이 수업의 출처를 표시해주신다면 컨텐츠의 수정을 할 수 있고, 상업적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는 거래 관계가 없다는 것을 인지 가능하도록 표시해주셔야 합니다. 

 

 

 

댓글

댓글 본문
  1. 당당
    2022.10.03
  2. 리리
    오랜만에 실무하다가 궁금한 내용이 있어 수강하러 왔습니다
  3. 별거
    2021.04.30 Facebook Login 공부 하려고 했는데, 이거 먼저 하라고 하시길래 이거 먼저 해봅니당
  4. Sunny
    2020.11.03.TUE.
  5. 쑤쑤
    federated identity:
    Digital identity platforms that allow users to log onto third-party websites, applications, mobile devices and gaming systems with their existing identity, i.e. enable social login,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