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만드는 내 컴퓨터 원격 종료 서비스

내 컴퓨터 원격 종료 프로젝트

내 손으로 만드는 내 컴퓨터 원격 종료 서비스 내 컴퓨터 원격 종료 프로젝트

구상 / 기획

구상 / 기획 / 목적

프로젝트 명 : 종료

[구상 그림]

종료 서비스 초기 스케츠
 

스마트 폰이 우리 삶에 깊숙히 들어온 이래로 우리는 언제 어디에서나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달리 말하면 우리는 인터넷에 연결된 거의 모든 기기에 접속할수 있고 제어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예전 같은면 상상속에 시대였고 지금은 이런 인프라 덕분에 생각을 상상에 그치도 않고 자신에 입맞에 맞게 누구나 그리 어렵지 않게 약간의 전산적인 지식을 활용하여 구축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스템의 구성(개략적)

여기에서는 이러한 고마운 인프라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웹앱과 원도우용 프로그램, 데이타베이스를 구축하고 독립적인 영역에서 동작하는 서비스를 구상/기획해 보았습니다. 

[프로그램 개략적인 프로세스 흐름]

| 웹페이지  |      --종료 요청-->  데아테베이스 <-- 종료 요청 확인  |     PC      | [종료/재부팅]

 

시스템의 목적 

이 서비스의 목적은 원격지에서 자신의 컴퓨터를 종료시키고 자신의  PC 사용 패턴을 분석해주는 것 입니다.

 

- 내가 하루에 컴퓨터를 얼마나 많이 사용하는지 그 시간이 얼마나 되고 주로 어떤 시간에 사용하는지 알 수 있으면 그 정보를 여러 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 우리나라에서 대부분의 컴퓨터 사용자가 원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원도우는 종료시 업데이트로 인하여 사용자가 기달려야 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대로 꺼졌는지 확인하고 대기하는 시간이 상당해서 시간이 낭비됩니다.

그래서 언제 완전히 종료되는지 사용자가 알 수 있고 종료되는데 얼마나 시간이 소요되는지 알 수 있으면 생활이 아주 조금 더 편리해지지 않을까요? 

 

무엇보다 이러한 시스템이 비록 작고 대단하지 않지만 내가 만들면 소중한 것이 된다는 것을 같이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 이런 작은 프로젝트를 구상해보았습니다. 여기서 각자 입맛에 맞게 수정하시고 구상하고 시도해보고 안되면 나중해 때가 되면 하면 됩니다. 그래서 편한 마음으로 다시 구상해보았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1. thankyoufull
    잘은 모르지만 읽어보는 것만으로도 대단함이 느껴집니다
    감사합니다
  2. andy023
    혹시 balsamiq에서 만드는 건가요???
  3. happydeveloper
    예 진행되고 있는 모듈입니다. ^^~~ 실행의 영역까지 가는데 좀 걸리지만... 천천히 해서 꼭 완성할께요~~ 관심가져다줘서 고맙습니다.
    대화보기
    • 바라미야
      가입하고는 처음인 것 같은데요.. 이거 진행되고 있는 모듈인가요?
    버전 관리
    happydeveloper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