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chain 기술

재미삼아 하는 채굴 2 - 코인 주소(지갑) 만들기

나도 코인 주소를 갖아보자!
토픽 내용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다음과 같이 마음속으로 속삭여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나는 내용이 아무리 어렵게 쓰여 있어도 아주 쉽게 받아 들일 수 있다!"
방금 학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어떤 것을 접하더라도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다면 그 학습 능력은 놀랄만치 올라간다는 것을요.

 

이번에는 그냥 편안히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어려운 거 전혀 없으니 맘이 편하네요.

코인 지갑(주소)를 생성할 수 있는 곳이 매우 많습니다. 그러나 특정 코인같은 경우는 특정 사이트에서만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체험하고자 하는 Musicoin의 지갑은 Bittrex라는 유명 거래소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1. Bittrex 가입 (클릭하여 가입화면으로)

 

아래와 같이 본인의 이메일 주소와 암호를 입력하고 동의를 체크하고 SIGN UP 버튼을 누릅니다.

암호가 좀 까다롭네요. 최소 8자 이사이어야하고 대문자, 소문자 숫자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암호 생성할 때 간단한 팁은 한글을 영어로 타이핑하는 것입니다. 첫 문자는 대문자로 하고요. 그리고 끝에 적당한 숫자를 붙여줍니다. 

 

그러면 조금 지나서 가입한 메일계정으로 "Bittrex Account Verification" 이란 가입 인증 메일이 옵니다. 인증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워낙 스팸이다 랜섬웨어다하여 시끄러우니 이메일도 제목과 발신인(Bittrex Mailer mailer@bittrex.com 잘 확인하시고 클릭하세요.

가입인증 메일 제목과 발신인을 꼭 확인합시다!

 

이메일 인증 링크를 누르면 위와 같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로그인 성공!

 

2. Musicoin 지갑(Wallet) 만들기

로그인 후 오른쪽 위 메뉴를 보시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Wallets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오른쪽 위쪽에 Search: 라는 입력창이 보입니다. 그곳에 music이라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MUSIC이란 코인이 보입니다.

위 그림에서 MUSIC 옆의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하단의 "New Address"를 클릭합니다. 저는 이미 클릭하여 새로운 MUSIC 코인 주소가 생겼습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MUSIC 코인의 본인 주소(지갑)을 만드신 것입니다. 위 그림에서 Hex Addr에 나타난 숫자, 문자 조합이 본인의 코인 주소입니다. 간단하죠? Bitrrex에서 거래되는 모든 코인의 주소를 계정당 하나씩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코인 주소도 만들어 보세요. 한 계정에 대해서 하나의 지갑이 생성되고 그 안에 다양한 코인 주소를 담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코인 주소관련해서 한가지 주의할게 있습니다. 코인 주소가 20바이트, 40개의 문자, 숫자로 이루어져있어서 이것을 거래할 때 일일이 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오타가 날 수 있거든요. 오타가 나서 잘못된 주소로 코인을 보내게 되면 그걸로 찾을 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떤 사용자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약 700개의 이더리움(당시 시세로 3억 정도)을 잘못보낸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니 조심 안할 수가 없겠죠? 항상 복사/붙여넣기를 사용하세요. 또는 주소의 QR코드를 사용하세요.

코인 주소를 사용할 때는 직접입력하지 말고 항상 복사/붙여넣기 하세요.

 

Musicoin을 본 토픽의 체험 코인으로 선택한 것은 비교적 채굴량이 많기 때문입니다. 혹시 아나요? 나중에 어떻게 될지... 

코인 채굴할 때 이런 기대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냥 재미삼아 해보시는 걸로 만족하세요. 저는 그냥 Music이란 말이 좋아서 선택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보다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코인 채굴은 전문 채굴자에게 맡기세요. 

 
이번 토픽의 홈워크는 새로 만든 자신의 코인 주소를 댓글에 남기는 것입니다. 누가 작은 코인이라도 보내줄지 모르잖아요?

블락체인 기반 블로그 Steemit에 Vote가 10개 이상되면 다음 타픽 진행하겠습니다.(희망사항)

Steemit 바로가기

https://steemit.com/blockchain/@etainclub/blockchain-13

 

댓글

댓글 본문
  1. Jihoon Kim
    0x11a8ec5d79738305e1bfd93c4bf1b8c83af5bc34
  2. Chi-young Jung
    0xe048e333fe10be4ee7e39b9d277e0a528a14258f
  3. yoniverse
    0xe741d3ddc87364e41ce3fc918d2637d415337b18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4. 이타인
    0x5abbd7410ad265fa9a8f16b499fbbf731cf7016d
버전 관리
이타인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