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by 수업

루비란 무엇인가?

루비는 프로그래밍 언어!

이 언어로 무엇을 할 수 있는 것인가?

거의 모든 것!

이 언어를 쓸 때 느낌이 어떤가?

  • 개발자가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언어
  • 인간적인 언어

루비의 인기

  • 2015 Github 사용된 언어 3위
  • 세계 10대 프로그래밍 언어

Yukihiro Matsumoto와의 인터뷰

공식 홈페이지의 설명

댓글

댓글 본문
  1. 폭스킴
    이렇게 세심하고 친절한 답변을 주시다니 너무 감사드립니다~ 의문이 눈녹듯이 사라졌습니다~ 루비가 국내에서도 계속 성장했으면 하네요 잘 배우겠습니다 ^^
    대화보기
    • Karoid
      1. 국내에서는 비젼이 별로 없습니다. 이유는 잘 사용되지 않고 교육이 되지 않아서입니다.
      2. 하지만 국외의 경우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미래에 더 성장할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사라지지 않을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Ruby의 패키지라고 할수 있는 Gem은 npm 모듈 다음으로 많이 생산되는 패키지입니다.
      (http://www.modulecounts.com)
      3. 또한 Github Airbnb Twitter 같은 기업에서 사용했으며, 카카오톡도 초반 빌드를 레일즈를 이용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지금은 거의 바꾸었다고 해요). 그래서 가끔 카카오톡 채용에 루비 가능자를 뽑기도 합니다.
      4. 레일즈는 우선 입문이 쉽고 지속적으로 배운다면 고수준의 웹을 빠르게 만들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단점은 소켓 통신을 할때 (json 교환) 속도가 느려서 불리하고, 전체적인 서버 연산대비 성능이 낮은편입니다.
      6. 국내에서는 스타트업이나 개인적인 만족을 위한 개발을 위해서라면 레일즈를 추천합니다.
      7. 왠만한 기업에 취업하기 위한 경력을 바라신다면 JAVA 진영의 Spring 프레임워크를 추천드립니다. 훨씬 어렵지만 대규모 어플리케이션이나 JSON교환에 유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8. 장고와 레일즈 사이에서 고민하신다면 사실 레일즈가 그렇게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취향따라 고를수 있을법한 선택지죠
      9. 장고와 레일즈는 작은 어플리케이션을 만들때까지는 개발속도가 비슷하지만 중간규모가 될수록 레일즈가 더 빠른 개발속도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장고는 파이썬을 이해하고 응용해야하는 정체기가 있습니다.

      10. 결론적으로 레일즈는 근미래에 사라지지 않고, 백엔드를 빠르고 쉽게 만드는 재미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배우는 것을 추천드리고 실질적인 것이 급하시면 그 외의 프레임워크를 추천드립니다
      대화보기
      • 폭스킴
        이고잉님의 Python & Ruby 수업만 한 번 본 입문자입니다. 강의에서도 언급하셨지만 파이썬이 대세 중의 대세인거 같은데, 루비는 활성화가 안되있는(?) 약간 비주류의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서점에 들려봤는데, 루비 책은 별로 없는 거 같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이상하게 루비가 더 끌려요;; 외국은 그래도 많이 쓸 거 같은데, 국내에서도 루비나 루비온레일즈를 많이 사용하나요? 비전이 있는 언어인지 궁금하네요~
      버전 관리
      Karoid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