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 2% 지식 로그

WordPress 설치

아직 이전 토픽이나 커버 페이지를 읽지 않았다면 먼저 읽고 현재 토픽을 방문해주세요.

 

  드디어 시작입니다.

이제 곧 웹에 사이트가 온라인으로 전환되겠군요! 이제부터는 스크린샷과 함께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서브도메인에 설치를 진행하든, WEB ROOT에 설치를 진행하든. 가장 중요한 설치 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참조를 나타내는 파란색 바를 잘 살펴보세요.

 

먼저 사이트에 웹 브라우저로 연결해보세요. 아래와 같이 출력된다면 성공입니다.

https://example.org/wp-admin/install.PHP

 

그리고 바로 다음 과정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1. 데이터베이스 이름
  2. 데이터베이스 사용자명
  3. 데이터베이스 비밀번호
  4. 테이터베이스 호스트
  5. 테이블 접두어

위와 같은 정보를 다음 페이지에서 입력해야 합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시에는 '이름', '사용자 명', '비밀번호'는 제공될 것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사용자도 동시에 만드니까요.

그리고 '호스트'라는 단어가 눈에 띄었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현재 실행중인 환경으로 보아 'LocalHost'가 적절할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접두어'를 생각해보겠습니다. 접두어는 데이터베이스에서 저장될 항목 이름에 포함됩니다. 'wp_example_2000_00_00'와 같이 말이죠.

접두어는 특별히 여러 CMS를 운영하거나 여러 사이트를 한 데이터베이스에서 관리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만약 다른 사이트나 다른 CMS를 설치하시려면 wp_EXAMPLE이나 EXAMPLE로 접두어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사용자명 등의 세부설정을 완료해주세요.

이제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비밀번호 항목은 약한 비밀번호 사용 확인란을 선택하면 약한 비밀번호를 사용할 수 있겠죠.

 

 

WordPress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음 모듈은 'WordPress 설정'입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