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사회

우리 지역, 다른 지역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4051. 우리 지역과 접하게 교류하는 지역의 위치를 지도나 인터넷을 통해 찾아보고, 우리 지역의 어느 방향에 위치하고 있는지 말할 수 있다.

4051. 지도나 인터넷 통해 우리 지역과 밀접한 관련성을 가진 지역의 위치를 찾, 우리 지역을 기준으로 어느 방향에 위치하고 있는지 말할 수 있다.

우리 지역과 밀접한 관련성을 가진 지역이 우리 지역을 기준으로 어느 방향에 위치하고 있는지 말할 수 있다.

지도나 인터넷에서 우리 지역과 밀접한 관련성을 가진 지역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

우리 지역과 밀접한 관련성을 가지는 지역을 나열할 수 있다.

4052. 우리 지역을 다른 지역에 사는 친구에게 소개할 때 떠오르는 모습들을 다양한 방식(: 말하기, 쓰기, 꾸미기)으로 표현할 수 있다.

4052. 우리 지역의 특징을 다양한 방식(: 말하기, 쓰기, 미기)으로 표현하여 우리 지역을 소개할 수 있다.

우리 지역의 특징을 다양한 방식(: 말하기, 쓰기, 꾸미기)으로 표현하여 우리 지역을 소개할 수 있다.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특징을 말할 수 있다.

우리 지역에 대해 떠오르는 모습(경관)들을 열거할 수 있다.

4053. 우리 지역의 명이나 전해오는 이야기 및 자연적인문적 답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자연적 특징이나 당시 생활 습을 이해할 수 있다.

4053. 다양한 자료와 활동(: 지명,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 연적인문적 답사) 통해 우리 지역의 자연적 특징과 당시 생활 모습을 이해할 수 있다.

다양한 자료와 활동(: 지명,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 연적인문적 답사)을 통해 우리 지역의 자연적 특징이나 과거 생활 모습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 지역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다양한 자료와 활동(: 지명,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 자연적인문적 답사)을 통해 우리 지역의 자연적 특징과 과거 생활 모습에 대한 자료를 수집할 수 있다.

우리 지역의 자연적 특징이나 과거 생활 모습을 알 수 있는 자료를 열거할 수 있다.

4054. 우리 지역이 다른 지역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사례를 조사하고, 다양한 시각자료(: 지도, , 그래프, 도표)를 통해 지역과 지역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4054. 우리 지역이 다른 지역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사례를 조사하여 그 관계를 이해하고 다양한 시각 자료(: 지도, , 그래프, 도표)를 통해 지역 간의 관련성을 설명할 수 있다.

우리 지역이 다른 지역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사례를 조사하여 그 관련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시각 자료(: 지도, 사진, 그래프, 도표)를 통해 지역 간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우리 지역이 다른 지역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사례를 조사하여 그 관련성을 설명할 수 있다.

우리 지역이 다른 지역과 맺고 있는 관계를 나열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