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사회

사람들이 모이는 곳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4031. 우리 지역에서 버스나 지하철 노선이 이어지는 곳을 지도로 그려 보고, 그것을 통해 중심지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

4031. 우리 지역에서 버스나 지하철 노선이 이어지는 곳을 지도로 그려 보고, 그것을 통해 중심지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

우리 지역에서 버스나 지하철 노선이 이어지는 곳을 지도에 그려 보고, 이를 통해 우리 지역 중심지를 찾고 그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우리 지역에서 버스나 지하철 노선이 이어지는 곳을 지도에 그려 보고, 이를 통해 우리 지역 중심지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

우리 지역에서 버스나 지하철 노선이 이어지는 곳을 지도에 표시할 수 있다.

4032. 우리 지역 중심지의 대표적인 건축물과 사람들의 생활 모습에 대해 다양한 방법(: 면담, 견학)활용하여 조사하고, 를 바탕으로 중심지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4032. 우리 지역 중심지의 대표적인 건축물과 생활 모습을 다양한 방법(: 면담, 견학)으로 조사해 그것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 중심지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우리 지역 중심지의 건축물과 생활 모습을 다양한 방법(: 면담, 견학)으로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우리 지역 중심지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다양한 방법(: 면담, 견학)으로 우리 지역 중심지의 건축물과 생활 모습을 조사할 수 있다.

우리 지역 중심지에서 볼 수 있는 주요 건축물과 사람들의 생활 모습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033. 우리 지역의 중심지 중 특징적인 곳을 선정하여 옛날과 오늘날의 모습과 역할을 비교한다.

4033. 우리 지역 중심지 중 특징적인 곳의 옛날과 오늘날 모습과 역할을 비교해 변화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우리 지역 중심지 중 특징적인 곳의 옛날과 오늘날 모습을 비교하고, 현재까지의 변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우리 지역 중심지 중 특징적인 곳의 옛날과 오늘날 모습을 비교하여 그 차이를 말할 수 있다.

우리 지역 중심지 중 특징적인 곳의 옛날과 오늘날 모습을 구별할 수 있다.

4034. 교통통신의 발달에 따라 새로 생겨난 중심지와 기존의 중심지 간의 차이를 비교한다.

4034. 기존의 중심지와 교통통신의 발달로 인해 새롭게 생겨난 중심지 간의 차이점을 비교할 수 있다.

기존의 중심지와 새롭게 생겨난 중심지 간의 차이점을 교통통신의 발달과 관련하여 설명할 수 있다.

새로 생겨난 중심지와 기존의 중심지의 특징을 말할 수 있다.

새로 생겨난 중심지와 기존의 중심지를 구분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