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수학

세 자릿수의 덧셈과 뺄셈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41021-1. 받아올림이 있는 ‘(자리 수)+(자리 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41021-2. 받아내림이 있는 ‘(자리 수)-(자리 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에서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41022-1. 자리 수의 덧셈에서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41022-2. 자리 수의 뺄셈에서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덧셈과 뺄셈에 관련된 실생활 문제를 만들고 해결할 수 있다.

41023.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을 활용하여 실생활 문제를 만들고 해결할 수 있다

성취기준

성취수준

41021-1. 받아올림이 있는 ‘( 자리 수)+(자리 수)’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받아올림이 두 번 있는 ‘(자리 수)+(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받아올림이 한 번 있는 ‘(자리 수)+(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안내된 절차에 따라 받아올림이 있는 ‘(자리 수)+(자리 수)’의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41021-2. 받아내림이 있는 ‘(자리 수)-(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받아내림이 두 번 있는 ‘(자리 수)-(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받아내림이 한 번 있는 ‘(자리 수)-(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안내된 절차에 따라 받아내림이 있는 ‘(자리 수)-(자리 수)’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41022-1. 자리 수의 덧셈에서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자리 수의 덧셈 계산 결과를 어림하고, 그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자리 수의 덧셈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안내된 절차에 따라 세 자리 수의 덧셈 계산 결과를 몇 백 또는 몇 백, 몇 십으로 어림하여 나타낼 수 있다.

41022-2. 자리 수의 뺄셈에서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자리 수의 뺄셈 계산 결과를 어림하고, 그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자리 수의 뺄셈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안내된 절차에 따라 세 자리 수의 뺄셈 계산 결과를 몇 백 또는 몇 백, 몇 십으로 어림하여 나타낼 수 있다.

41023.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을 활용하여 실생활 문제를 만들고 해결할 수 있다.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에 관련된 실생활 문제를 만들고 해결할 수 있다.

자리 수의 덧셈, 뺄셈을 활용하여 실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안내된 절차에 따라 세 자리 수의 덧셈, 뺄셈을 활용하여 간단한 실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