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과학

동물의 생활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4051. 여러 가지 동물의 생김새와 특징을 안다.

[탐구 활동]

여러 가지 동물을 관찰하고 특징 알아보기

4051. 여러 가지 동물을 관찰하여 생김새와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동물을 관찰하여 생김새와 특징을 5가지 이상 설명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동물을 관찰하여 생김새와 특징을 34가지 설명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동물을 관찰하여 생김새와 특징을 2가지 이하로 설명할 수 있다.

4052. 여러 가지 동물공통점과 차이점에 따라 나눌 수 있다.

[탐구 활동]

비슷한 특징을 가진 동물들끼리 묶어보기

4052. 비슷한 특징을 가진 동물끼리 묶어보는 활동을 통하여, 러 가지 동물을 공통점과 차이점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비슷한 특징을 가진 동물끼리 묶어보는 활동을 통하여 여러 가지 동물을 5가지 이상의 분류 기준에 따라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아 분류할 수 있다.

비슷한 특징을 가진 동물끼리 묶어보는 활동을 통하여 여러 가지 동물을 34가지 분류 기준에 따라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아 분류할 수 있다.

비슷한 특징을 가진 동물끼리 묶어보는 활동을 통하여 여러 가지 동물을 2가지 이하의 분류 기준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4053. 동물의 사는 곳에 따라 생김새와 생활 방이 어떻게 다른지 이해한다.

[탐구 활동]

동물의 생김새, 사는 곳, 활 방식 간의 관계 알아보기

4053. 조사 활동을 통해 사는 곳에 따른 동물의 생김새와 생활 방식을 설명할 수 있다.

조사 활동을 통해 사는 곳에 따른 동물의 생김새와 생활 방식을 3가지 이상의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조사 활동을 통해 사는 곳에 따른 동물의 생김새와 생활 방식을 2가지 사례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조사 활동을 통해 사는 곳에 따른 동물의 생김새나 생활 방식을 1가지 말할 수 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