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군 과학

지구와 달

교육과정 내용

성취기준

성취수준

4011. 지구와 달의 모양이 둥글다는 것을 안다.

[탐구 활동]

지구와 달의 입체 모형 만들기

4011. 지구와 달의 입체 모형 만들기 활동 수행하고, 지구와 달 양이 둥글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지구와 달의 입체 모형 만들기 활동을 수행하고, 지구와 달의 모양이 둥글다는 사실을 과학적인 근거를 각각 2가지 이상 설명할 수 있다.

입체 모형 만들기 활동을 통해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지구와 달이 둥글다는 사실에 대한 근거를 각각 1가지 정도만 제시할 수 있다.

지구와 달의 입체 모형 만들기 활동을 수행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으며, 지구와 달의 모양이 둥글다는 사실만 제시할 수 있다.

4012. 육지와 바다의 특징을 이해한다.

[탐구 활동]

, , , 바다와 같은 우리 주변의 여러 지형 관찰하기

4012. , , , 바다와 같은 우리 주변의 여러 지형 관찰하기를 통해 육지와 바다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 , 바다와 같은 우리 주변의 여러 지형을 관찰하고, 이를 통해 육지와 바다의 특징을 찾아 차이점과 공통점을 설명할 수 있다.

우리 주변의 여러 지형 관찰하고, 이를 통해 육지와 바다의 특징을 찾아 차이점은 제시하지만, 공통점을 제시하는데에 어려움이 있다.

우리 주변의 여러 지형 관찰하기 활동을 수행하지만, 육지와 바다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찾아 설명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

4013. 지구 주위를 공가 둘러싸고 있음을 이해한다.

4013. 지구 주위를 공기가 둘러싸고 있음을 알고 설명할 수 있다.

공기가 지구 주위를 둘러싸고 있음을 과학적인 근거를 다양하게 제시하여 설명할 수 있다.

공기가 지구 주위를 둘러싸고 있음을 알고 있지만, 과학적인 근거를 제시하여 설명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

공기가 지구 주위를 둘러싸고 있다는 사실만을 말할 수 있다.

4014. 달 표면의 여러 습을 관찰하고, 달의 경을 추리할 수 있다.

[탐구 활동]

달의 표면 관찰하기

4014. 달 표면의 여러 모습을 관찰하고, 통해 달의 환경이 지구와 다름을 추리할 있다.

달 표면의 여러 모습을 관찰하고, 이를 통해 달의 환경을 추리하며, 지구와 달의 같은 점과 다른 점을 비교하여 설명할 수 있다.

달 표면의 여러 모습을 관찰하고, 이를 통해 달의 환경이 특이하다는 사실을 추리하여 설명할 수 있다.

달 표면의 여러 모습을 관찰할 수 있지만, 이를 통해 달의 환경이 지구와 다르다는 사실을 추리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

4015. 지구와 달의 모을 비교하여 지구에 생명이 존재할 수 있는 이유를 설명 할 수 있다.

4015. 지구와 달의 모습을 비교하여 지구에 생명이 존재할 수 있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지구와 달의 모습을 비교하여 지구에 생명이 존재할 수 있는 이유는 충분한 물과 공기가 있기 때문임을 근거를 들어 설명할 수 있다.

지구와 달의 모습을 비교하여 지구에 생명이 존재할 수 있는 이유를 물과 공기 중 한 가지만 제시하여 설명할 수 있다.

지구와 달의 모습을 비교하여 설명할 수 있지만, 지구에 생명이 존재할 수 있는 이유를 설명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익명의조상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