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skit 개발자 자격증 과정

코스 전체목록

닫기

Qiskit을 배우기 전에.

| 공개

본격적인 Qiskit 탐색을 시작하기 전, 양자컴퓨터, Qiskit 커뮤니티와 관련된 몇가지를 간단하게 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모듈은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1. 양자컴퓨터 하드웨어와 그 SDK들

이 토픽에서는 여러분께 대표적인 양자 풀스택 - 하드웨어와 SDK등을 모두 제공하는 제조사들 - 회사들을 위주로 각회사의 하드웨어와 그 개발 툴들에 대하여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Qiskit 설치 및 사용방법

이 토픽에서는 Qiskit을 개발에 사용하기 위해 로컬 컴퓨터 및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3. Qiskit과 그 커뮤니티

이 토픽에서는 Qiskit이란 무엇인지, 그 구조와 역할을 살펴보고, 여러분과 함께 이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Qiskit 커뮤니티는 무엇이고 어떤 일들을 하는지, 그리고 한국 커뮤니티의 현황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 Qiskit Developer Certificate이란?

Qiskit 개발자 자격증을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요건들을 살펴봅니다. 공식 가이드의 한글어 번역본을 제공합니다.

5. 선형대수학

양자컴퓨터 개발을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선형대수학의 개념들을 살펴봅니다. 선형대수학의 개념들을 실습해 볼수있는 Jupyter notebook을 함께 제공합니다.

6. 양자역학 - TBA

선형대수학과 더불어 양자컴퓨터 개발을 시작함에 있어 필요한 수준의 양자역학의 개념들을 살펴봅니다. 개념들을 실습해 볼 수 있는 Jupyter notebook을 함께 제공합니다.

4. 더 읽어볼 것들

Qiskit 개발자 과정의 Qiskit Textbook 기반 선행과목 Syllabus

오픈소스와 그 라이센스 - 2022 Qiskit Hackathon Korea 강의 - 충남대학교 이철남 교수님

Github을 사용해 오픈소스에 기여하고 내 블로그 운영해 보기- Qiskit Advocate 강다영님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