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역사 공부

코스 전체목록

닫기

각종 최장기 기록들

1] 가장 오랫동안 벼슬에 있었던 인물은? - 조선말엽의 정원용으로서 20세에 급제하여 마지막 영의정을 지낼 때까지 72년간을 관직에 있었으며 그는 지극히 검소하여 청백리에 올라있기도 하다.
 
2] 호조판서를 최장기간 지냈던 인물은? - 영의정 정태화의 후손인 정홍순으로 무려 11년간을 호조판서로 재임한 유일무이한 인물. 그는 재정문제에 대한 당대 제일인자의 명성을 날렸다.
 
3] 벼슬의 꽃인 홍문관 대제학을 최장기간 역임한 인물은? - 당대의 대문장가 서거정[달성서씨]로 23년간을 재임했다.
 
4] 가장 여러대의 임금을 보좌한 사람은? - 태종, 세종, 문종, 단종, 세조, 예종, 성종까지 7대의 임금을 보좌한 김세민[경주김씨]으로 70년 동안 봉직하면서 7대의 임금을 보좌하는 대기록을 남겼다.
 
5] 조선시대 역사 인물중 가장 장수한 인물은? - 여중추부사 권황[안동]과 죽림칠현의 한사람인 홍유손으로 모두 99세까지 살았다.
 
6] 가장 귀양살이를 오래한 사람은 누구일까? - 다산 정약용으로 28세때에 급제하여 벼슬길에 올랐으나 종교문제로 19년간 강진에 유배됨.
 
7] 예조판서에 최장기간 봉직한 사람은? - 범옹 신숙주로 무려 15년간 예조판서에 재임하는 기록을 남겼다. 그는 뛰어난 어문학자로서 7개 국어에 능통했으며 외교문서는 거의 신숙주의 손을 거쳤다.
 
8] 일인지하 만인지상인 영의정에 가장 오래 재임한 인물은? - 유명한 재상 황희정승으로 지속적으로 18년간을 재임하는 대기록을 남겼다. 그는 조선 제일의 청백리 관료이자 가장 대표적인 신하이다.

댓글

댓글 본문
버전 관리
익명의조상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