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실전 프로젝트

코스 전체목록

닫기

파이썬 실전 프로젝트

| 공개

파이썬의 기본 문법을 공부한 후에 해보면 좋을것 같은 것들을 이것저것 저도 공부를 할겸 올려놓았습니다.
아직 파이썬을 공부하지 않으셨다면 이고잉님의 파이썬 강좌를 먼저 들으실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opentutorials.org/course/1750

2018년 새수업 WEBn-Python
https://opentutorials.org/course/3256

 

1. 거북이 모듈(turtle module) - 파이썬의 기본사용법을 눈에보이는 그래픽 모듈을 이용해서 이것저것 만들어 볼수 있습니다.

 

2. 그래픽 모듈(tkinter module) - 프로그램을 만들기위한 버튼,메뉴등의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를 만들수 있습니다.

 

3. 프로젝트 오일러 문제풀기 - https://projecteuler.net/  에 있는 문제를 풀어놓은 것입니다. 문제가 쉬운문제부터 차근차근 풀어가다 보면 성취감도 느낄수 있고 좋은것 같습니다.  문제를 풀기 위해선, 일반적인 에디터보다 python 을 웹브라우져로 옮겨놓은 jupyter notebook 이 더 편합니다.

4. 머신러닝(계획중)

5. 장고 웹프레임워크(공부중)

저도 공부하면서 남기는 내용이라, 부족한 부분이 있을수 있으니, 그때그때 알려주시면, 저도 공부도 되고 좋을것 같습니다.

 

실습환경은 간단한 코드의 경우엔 아톰에디터나 파이선 내장 에디터인 idle를 사용했구요, 그외에는 주로 주피터 노트북을 사용했습니다. 주피터는 파이썬+주피터 로 단독으로 설치하셔도 되고, 혹은 ms azure notebook 서비스를 웹상에서 바로 이용해도 됩니다. 아니면 이후에, 머신러닝이나 웹개발까지 고려하실분들은 anaconda 라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시면 파이썬+주피터+웹서버까지 한꺼번에 설치가 되서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 본문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