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로 살아가기

코스 전체목록

닫기

시작하기에 앞서....

안녕하세요?

  현재까지 IT에 있은지 취직 이후로는 10년이 되었습니다. 대학교 때부터 계산해 보면 17년이 된 것 같습니다. 제 나이가 37살이니 거의 절반 정도를 IT 업계에서 있어왔고 공부를 해왔던 것 같습니다. 지금 돌이켜 보니 17년 동안 제가 공부하던 것이 저에게만 머물러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더 이상 제가 배워오고 고민해왔던 것이 저에게 머물러 있기를 원치 않습니다. 저보다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많으시고, 저보다 많이 알고 있는 분들도 사실 엄청 많습니다. 예전에는 그런 분들을 보면서 제가 다른 사람에게 뭔가를 전하는 것이 부끄럽고 때가 아니라고 느꼈었는데 지난 번 아라한사님을 만났을 때 많은 것을 느꼈고 이런 생각을 돌이키게 되었습니다.

  저의 조그만한 앎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충분히 의미가 있고 보람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이유로 제가 최근에 공부해 왔던 Spring Boot에 대해서 한번 말씀을 드리려 합니다. 가능한 일주일에 한 개으 토픽정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혹시나 한분이라고 보신다면.. 그리고 일주일에 글이 하나가 안올라오면…. 채찍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다음 주 부터 한번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거짓말도 많이 있을 수 있고 엉터리 같은 내용도 있을 수 있겠지만 끝까지 한번 가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6년 09월 02일 Kim Jong IL(TANDEM6-ODSJ)

댓글

댓글 본문
  1. 채!!찎!!!
    채찍!!!
버전 관리
김종일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