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yon & Ruby & Atom

객체를 사용하는 이유

객체를 사용하지 않은 Ruby 코드

def add(v1, v2)
  return v1+v2
end
def subtract(v1, v2)
  return v1-v2
end

num1 = 10
num2 = 10
p add(num1,num2)
p subtract(num1,num2)

num3 = 30
num4 = 20
p add(num3,num4)
p subtract(num3, num4)

댓글

댓글 본문
  1. 미뇨르
    210703 완료!!
  2. 민스티티아
    감사합니다~
    대화보기
    • 태연코딩
      이런게 있었군요 ㅎㅎ 강의만 듣다보니 복습할 방법에 대해 찾고있었는데 좋은거 같아요 기억도 새록새록 감사합니다!
      대화보기
      • 정효빈
        잘들었습니다!
      • 드림보이
        잘 들었습니다...
      • Twayne
        2021.03.15
      • 용만
        2021년 3월 8일 완료했습니다.
      • 후니
        완료
      • Hyunwoo Kim
        210205 감사히 잘 들었습니다.
      • loveahav
        2021.2.1
        밑에 이현수님 좋은 자료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부터 시작
        2021.1.3
        밑에분 링크 감사합니다.
      • 이현수
        여기까지 하셨다면 https://wikidocs.net/22000 사이트에 해당하는 (gogle.com 에 "파이썬 문제" 검색)하셔서
        300문제 풀고 아래 심화과정 들어가셔도 좋을꺼 같아요.
        저도 생활코딩님 강의 10일차인데 복습이 필요할꺼 같아서 문제 풀어봤는데 구글링(python OO.. /) 하면서
        풀어보니 되게 기억도 잘되고 재밌습니다. 노래 틀고 하면 더 재밌는거 같아요.
        저는 유튜브에 "코딩하면서 듣는노래" 검색해서 재밌게 푸는중!! 80문제 정도 풀었어요 ㅎㅎ!
        다들 좋은 강의에서 모든 강의 완강하셔서 좋은 미래를 꿈꿔 나가길 바랍니다.!!
      • 이현수
        20.12.21
      • 윤유상
        객체 지향 언어의 장점
        변수만 바꾸면 인스턴스로 실행되는 모든 결과값을 바꿀 수 있기 떄문에 편리하다. 메소드와 변수가 클래스 형태로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다. 연관성있는 함수들을 알기 쉽다. 감사합니다!
      • 홍주호
        20.12.7
      • cgoing
        cgoing / 2020.09.28
      • 허우룩
        2020.09.23
      • 김철새
        감사합니다
      • 객체를 사용하는 이유: 복잡도를 낮추기 위해. 연관성이 잘 드러남.
        사용하지 않으면 메소드나 변수가 한번더 쓰여지면서 원래의 기능이나 값이 변형될 수 도 있다.
      • PlayerSEAN
        쿠키앤크림님 따라잡기
        2020/08/04 완료
      • 쿠키앤크림
        pupu님 따라잡기
        2020/07/03 완료
      • 허클베리핀
        6/5_완료
      • 김광현
        6/3완료
      • 맥반장
        2020-03-30 완료!
      • oxugi
        2020/3/24 완료
      • 악어
        2020.03.01 완료
      • riversik
        2020.02.21
        완료
      • 김주현
        와 위의 강의를 보면서 모듈을 쓰면 더 간단한데 왜 객체를 쓸까? 라는 생각을 하다가
        이번 강의를 보고 왜 객체를 사용하는지 바로 이해했네요!!
      • 오늘도행복하자
        20200121 완료했습니당
      • 도전차차차
        2019.10.29
      • 가재준
        완료
      • FIRE
        20190820 완료
      • 허니비
        190807
      • Ray Kim
        코드가 많을 때 주로 실수가 발생하게 되니 그렇겠네요! 심지어 여러 사람이 같이하는 프로젝트가 된다면 더욱 복잡해질 수 있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사용한다고 메모해 놓겠습니다!!
      • Sunday
        감사합니다.
      • 김민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같은 객체에 속하는 메소드들의 연관성이 드러난다 (매개변수)
        또한 같은 이름의 함수가 정의될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객체 지향에서는 해당 인스턴스 안의 메소드를 직접 사용하며 캡슐화 되어있기 때문에 안전성이 보장됨.

        cal이라는 Class를 만들어 def add() 메소드의 호출을
        c1= cal.new(10,10)를 인스턴스로 지정하게 될 때, c1.add와 같은 메소를 호출하는 과정에서
        객체 지향을 사용하지 않는 def add(num1,num2) 함수와 달리 매개변수의 변함으로 인한 오류가 생길 확률이 적다는것이다.
      • 얼그레이
        언젠간 OOP의 유용함을 뼛속깊이 느낄 수 있을 만큼 긴 코드를 작성해보고 싶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190604
      • Hotak Choi
        190421 !!
      • huyk
        190414완료 감사합니다
      • 19.04.14 완료
      • 호두
        고맙습니다
      • Onemeteorite
        설명 잘 들었습니다. 개념 이해를 잘 해주셔서 좋네요!
      • 김정석
        조금씩 ! ^^*!
      • kmw8462
        감사합니다.
      • 김정석
        어려워요!-ㅠ-ㅠ
      • yareuk
        2018-12-21
      • 닐반
        2018. 10. 13.
      • 송형근
        감사합니다
      • 유닉스가이
        감사하니다.
      •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드려요ㅠㅜ
      버전 관리
      egoing
      현재 버전
      선택 버전
      graphittie 자세히 보기